Starnews

‘2018 SPOEX FALL 지역 수출상담회’개최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10월 30~31일 부산 롯데호텔(크리스탈볼룸 3층)에서 국내 스포츠산업의 지역균형 발전과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2018 SPOEX FALL 지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스포엑스폴은 해외 유망바이어와 국내 우수 중소 스포츠용품 중소기업을 사전 매칭해 1:1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위해 문체부와 공단은 중화권 9개사, 동남아 8개사, 미주/유럽 5개사, 중동 3개사, 인도 3개사, 일본 2개사까지 총 30개사의 유망 바이어들을 초청했다. 수출 상담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들은 헬스/피트니스, 아웃도어, 자전거, 골프, 스포츠융합 제품 등 총 64개사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본 행사는 기술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갖춘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열리는 지역 수출상담회로, 2016년 대전, 2017년 인천에 이어 올해는 부산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2,600만불(한화 약 298억원)에 달하는 수출상담실적, 3건의 현장 계약, 860만불(한화 약 98억원)에 달하는 계약예정실적을 거둔 바 있다.


공단 관계자는“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스포츠기업을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과 연결해줌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비즈니스 관계 발전 및 실질적인 수출성과 창출을 기대한다.”라고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루시드폴, 정규 11집 '또 다른 곳' 발매
'착한여자 주현영'
에스파 카리나 '예쁨이 활짝 피었습니다!'
TXT 범규 '아침부터 눈부시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포스터도? 이이경, '놀뭐'서 사라진 흔적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야구는 계속된다' WBC 대표팀 출격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