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2019 KBA 3x3 코리아투어 1차 서울대회 참가팀 모집

발행:
김동영 기자
지난해 코리아투어 경기 모습.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지난해 코리아투어 경기 모습.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오는 4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서울신문사 앞 서울마당에서 개최되는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2019 KBA 3x3 KOREA TOUR 1차 서울대회의 참가팀을 모집 중이다.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서울신문사 등의 후원으로 펼쳐지는 2019시즌 코리아투어의 첫 개막 대회다.


2019 KBA 3x3 KOREA TOUR 서울대회에서는 U15부, U18부, U23/오픈부, 여자오픈부, 코리아리그(프로부)로 총 5개의 종별이 운영된다.


국가대표팀 선발권을 가진 협회는 2019시즌 투어를 통해 아시아컵, 월드컵 등 2019-2020 FIBA 3x3 국제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를 선발할 예정이다. 국가대표는 U18부와 오픈부, 코리아리그의 상위 입상팀에서 선수를 선발한다.


코리아투어는 생활체육 동호인들도 국가대표 선발의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관심을 모은다.


이번 1차 서울대회는 4월 4일 목요일 오후 6시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으며,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간 내 조기 마감도 가능하다.


또한, 2019시즌 코리아투어의 프로리그 형태를 갖춘 '코리아리그'는 현재 구단주 및 참가팀을 모집 중이다.


3x3팀을 운영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리그에 참가하고자 하는 선수 및 팀을 배정받아 팀을 구성할 수 있다. 팀 신청의 경우, 8명의 엔트리를 구성하여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대회요강 및 코리아리그 신청 관련 사항은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준호 '수줍은 볼하트'
세븐틴 민규 '내가슴에 하트'
최우식 '두쫀쿠 만큼 달콤한 하트'
씨엔블루 '압도적인 라이브 무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희대의 '양심 고백' 사기 쳤다 ..임성근, 충격 전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악재' 빙판길 미끄러져 5개월 재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