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EPL 12R] 리버풀, 맨시티와 맞대결 3-1 승… 8점차 선두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리버풀이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올 시즌 선두 수성을 건 맞대결에서 승리하며 웃었다.


리버풀은 11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9/2020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홈경기에서 3-1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리버풀은 11승 1무 무패 행진과 함께 2위 레스터 시티(승점 26)와 격차를 8점으로 벌렸다.


리버풀은 4-3-3으로 나섰다.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아놀드, 로브렌, 반 다이크, 로버트슨이 포백으로 나란히 했고, 헨더슨, 파비뉴, 바이날둠이 중원에 포진했다. 3톱은 살라, 피르미누, 마네가 선봉에 섰다.


맨시티는 4-3-3으로 맞섰다. 골문은 브라보가 지켰다. 앙헬리노, 페르난지뉴, 스톤스, 워커가 포백 수비에 섰다. 귄도간, 로드리, 더 브라이너가 중원에 포진했고, 스털링, 아구에로, 베르나르도 실바가 스리톱을 섰다.


리버풀이 전반 6분 파비뉴의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트리며 앞서 갔다. 이어 전반 13분 로버트슨의 크로스를 살라가 헤더로 마무리 하며, 2-0으로 기선을 제압했다.


후반전에도 몰아붙인 리버풀은 시작 6분 만에 헨더슨의 크로스를 마네가 헤더골로 맨시티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맨시티는 후반 33분 베르나르두 실바가 만회골을 터트렸지만,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NCT위시 '첫번째 단독 콘서트'
아이브 '완벽한 월드투어'
스트레이키즈 '언제나 멋진 스키즈!'
블랙핑크 '애교 넘치는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준호X김민하 IMF 이겨낸 카타르시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야구는 계속된다' WBC 대표팀 소집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