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강인-조규성 언급...차범근-박지성도 소환 ‘韓의 분야별 최고’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손흥민, 이강인, 조규성에 레전드 차범근, 박지성까지 소환됐다.


영국 매체 ‘sportsbrief’는 7일 “대한민국의 아시아 축구 강국 중 하나다. 인상적인 경기력으로 월드컵 무대에 여러 번 출전했다”며 역대 최고와 각 분야별 최고 선수들을 언급했다.




대한민국 역대 최고 선수로는 차범근을 지목했는데 “다름슈타트, 레버쿠젠, 프랑크푸르트를 통해 분데스리가에서 2번의 유럽축구연맹(UEFA) 컵(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차범근은 121골을 기록하면서 분데스리가의 아시아 최다 득점자로 남아있다”고 업적을 언급했다.


차범근은 병역 의무를 마친 만 26세에 프랑크푸르트에 입단했는데 기대가 크지는 않았다.


하지만, 리그 팀 내 득점 1위, 우승 견인 등으로 팀의 레전드 반열에 올랐다. 지금도 프랑크푸르트 지하철역에서 차범근의 사진이 걸려있는 등 위엄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여자 선수는 지소연, 2023년 최고의 스타는 손흥민이 이름을 올렸다.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조규성도 이름을 올렸는데 “잘생긴 외모로 알려졌고 가나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후 명성은 하늘을 찔렀다”고 언급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능력을 가진 젊은 선수의 영예는 미래로 평가받고 있는 이강인이 선정됐다.


매체는 “이강인 대한민국 최고의 능력을 갖춘 젊은 선수다. 마요르카에서 뛰어난 경기력으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의 눈길을 사로잡았다”고 평가했다.


손흥민은 또 다른 분야에 이름을 올렸다. 조광래, 허정무, 이회택, 김주성, 안정환, 황선홍, 홍명보, 박지성, 차범근과 함께 대한민국 최고의 선수 TOP 10을 구성했다.


▲ 영국 매체 ‘sportsbrief’ 선정 대한민국 각 분야별 최고 선수

-역대 최고 선수 : 차범근

-역대 최고 여자 선수 : 지소연

-2023년 최고 선수 : 손흥민

-최고의 능력을 가진 젊은 선수 : 이강인

-가장 잘 생긴 선수 : 조규성

-대한민국 최고의 선수 TOP 10

1. 차범근 2. 박지성 3. 홍명보 4. 손흥민 5. 황선홍 6. 안정환 7. 김주성 8. 이회택 9. 허정무 10. 조광래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13회 맞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블랙핑크 제니 '시선강탈 패션'
네 명의 개성 넘치는 변호사들 '에스콰이어'
'메리 킬즈 피플'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묘지 지킨 ♥구준엽·"도움 필요" 가족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충격' 손흥민, 토트넘과 결별 '공식 선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