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무궁화컵 유소년 농구클럽 최강전' 열려

발행:
전시윤 기자
/사진제공=kxo
/사진제공=kxo

올 여름 최대 유소년 농구 대회 '홍천무궁화컵 유소년 농구클럽 최강전'(홍천무궁화컵)이 강원도 홍천군에서 펼쳐진다.


홍천무궁화컵이 오는 7월 15~16일 22~23일 까지 홍천국민체육센터 등 4개 체육관에서 총 4일간 초등2학년부터 고등학생 까지 9개 학년에서 총 100여 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대회는 한국3x3농구연맹(KXO)과 강원도농구협회가 공동주최하고, KXO와 강원도농구협회, 홍천군농구협회가 주관한며 홍천군 체육회가 후원한다.


홍천무궁화컵에는 삼성썬더스 유소년, SK나이츠 유소년 등 국내 유명 유소년 농구팀들이 참가한다.


홍천무궁화컵은 국내 유소년 농구 지도자들 사이에서 최상위 수준의 대회로 인식되고 있다. 지난 코로나19 기간에도 국내 유소년 농구 발전을 위해 꾸준히 대회가 열렸으며 출전 선수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대회 출전팀들은 10월 홍천에서 열리는 FIBA챌린저대회와 연개한 홍천 인삼·한우축제 유소년 대회에 자동 출전권이 주어진다.


신은섭(50) 홍천군체육회 회장은 "이번 대회는 매년 홍천군에서 개최되는 유소년 농구대회중 가장 큰 규모의 대회다. 매우 뜻깊은 대회인 만큼 우리 홍천군체육회나 군민들 모두가 친절하게 출전 선수 및 관계자들을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유소년 농구 꿈나무들의 축제의 장이 될 '2023 홍천무궁화컵 유소년 농구클럽 최강전'은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