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최용수·이영표가 입던 그 유니폼!" 서울, 1999년 레트로 유니폼 출시... '빨파 줄무늬' 디자인

발행:
박재호 기자
 'FC서울 레트로 콜렉션(Retro Collection) 2001' 유니폼. /사진=FC서울 제공
'FC서울 레트로 콜렉션(Retro Collection) 2001' 유니폼. /사진=FC서울 제공

"최용수·이영표가 입었던 그 유니폼!"


서울이 18일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레트로 유니폼은 서울 레트로 시리즈의 네 번째 제품으로, 정식 명칭은 'FC서울 레트로 콜렉션(Retro Collection) 2001'이다.


이번 레트로 유니폼은 지난 2001년 홈 유니폼으로 착용했던 빨간색과 파란색이 어우러진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복원한 제품으로, 1999년부터 2001년까지 이 디자인의 홈 유니폼을 착용했다.


2000시즌 '독수리' 최용수와 2001시즌 '초롱이' 이영표가 이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비던 모습은 지금까지도 올드팬들에게 강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상징적인 장면으로 회자된다.


서울은 "이 유니폼의 역사적 의미를 온전히 담기 위해 디자인, 원단, 핏, 컬러를 가능한 한 원본에 가깝게 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단이 보유한 선수 실착 유니폼을 바탕으로 정밀한 고증과 복원 작업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으며, 2025시즌 선수단 전원의 마킹은 물론, 최용수(10번)와 이영표(12번)의 마킹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팬들에게 더 큰 의미와 감동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구단 온라인 쇼핑몰에서 1차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매진 시 26일부터 28일까지 2차 사전 판매(프리오더)를 진행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말랑한 멜로 드라마 '마이 유스'
미야오 '인형들의 공항패션'
신은수 '매력 폭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2월 6일~7일 AAA-ACON 가오슝은 K컬처 글로벌 축제 한마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입성, '혼혈' 카스트로프 합류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