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KB 강이슬, WKBL 올스타 3점 슛 콘테스트 최다 우승 1위 도전! '3점 9개 성공 대기록' 이민지도 참가

발행:
박수진 기자
강이슬. /사진=WKBL
강이슬. /사진=WKBL
3점을 시도하는 이민지의 모습. /사진=WKBL

청주 KB국민은행 스타즈 소속 국가대표 슈터 강이슬(31)이 올스타 3점슛 콘테스트 최다 우승 1위에 도전한다.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은 오는 2026년 1월 4일 오후 2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BNK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올스타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포카리스웨트 3점 슛 콘테스트'와 '스킬 챌린지'의 참가 명단을 확정했다.


포카리스웨트 3점 슛 콘테스트 예선은 제한 시간 60초 동안 5개 구역에서 총 25개의 슛을 던져 승부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구단별 2명씩 총 12명이 출전하여 예선 상위 3명의 선수가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에서는 딥쓰리존이 설치되어 제한 시간 70초 내에 5개 구역과 딥쓰리존까지 총 27개의 3점 슛을 시도한다.


역대 3점 슛 콘테스트 최다 우승 공동 1위(3회)를 기록 중인 KB스타즈 강이슬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BNK 썸 박혜진(3회)을 제치고 단독 1위로 올라서게 된다. 박혜진(35)이 이번 콘테스트에 참석하지 않아 강이슬이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강이슬뿐 아니라 지난 27일 경기에서 3점 슛 9개를 성공시키며 역대 한 경기 최다 3점 슛 성공 공동 2위에 오른 우리은행 이민지를 포함해 총 12명의 선수가 우승 상금 100만 원을 두고 경쟁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 팀 대결로 펼쳐졌던 스킬 챌린지는 올 시즌 구단별 대표 선수 1명이 출전하는 개인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 시즌 평균 어시스트 1위(6.69개)를 기록하고 있는 KB스타즈 허예은을 비롯해 삼성생명 이해란, 신한은행 신이슬, 우리은행 이민지, 하나은행 정예림, BNK 썸 이소희 등 각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상금 100만 원을 놓고 기록 경쟁을 펼친다.


한편, 1월 4일(일) 올스타전은 KBS N 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 SPO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 SOOP, 다음 스포츠, WKBL 애플리케이션, SPOTV NOW 등 뉴미디어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3점슛 콘테스트에 나서는 선수들. /사진=WKBL
스킬챌린지에 나서는 선수들. /사진=WKBL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S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누구?
'은애하는 도적님아' 사랑해 주세요
최홍만-쯔양 '원조거인과 먹방거인'
크리스마스에 찾아온 SBS 가요대전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부남과 엘리베이터서 진한 키스" 트로트 女가수 상간 '충격'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SD 송성문, 외야수 전향하나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