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장성우 여전히 없었다' KT, 스캠 명단 발표→'불꽃야구 출신' 신인 임상우도 포함

발행:
박수진 기자
지난해 11월 29일 열린 KT 위즈 팬 페스티벌에서 사인을 해주고 있는 장성우(왼쪽). /사진=KT 위즈
지난해 11월 29일 열린 KT 위즈 팬 페스티벌에서 사인을 해주고 있는 장성우(왼쪽). /사진=KT 위즈
지난해 6월 홈런을 쏘아올린 장성우(왼쪽). /사진=김진경 대기자

KT 위즈가 오는 21일 출국할 스프링캠프 명단을 발표했다. 내부 FA(프리에이전트) 협상을 이어가고 있는 '베테랑 포수' 장성우(36)는 결국 미계약 상태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KT 위즈 구단은 18일 오전 "2026시즌 준비를 위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며 스프링캠프 일정과 59인의 선수 명단을 전했다.


KT 구단에 따르면 선수단은 오는 21일 호주 멜버른으로 출국해 질롱 베이스볼센터에서 3일간 자율 훈련을 소화한 후, 25일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다. KT와 8번째 시즌을 맞는 이강철 감독을 비롯해 코칭스태프 12명, 선수 47명 등 총 59명이 캠프에 참가한다.


이번 캠프에는 새로운 얼굴들이 대거 합류했다. 지난해 FA 계약을 맺은 김현수, 최원준, 한승택을 비롯해 한승혁, 안인산, 외국인 선수 4명(아시아쿼터 선수 포함), 그리고 2026년 신인 5명(투수 박지훈, 고준혁, 내야수 이강민, 김건휘, 임상우) 등 총 14명의 선수가 캠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임상우. /사진=스타뉴스

1차 호주 질롱 캠프에선 기본기 향상과 전력 및 팀워크 강화 훈련에 중점을 둔다. 2월 20일과 21일에는 호주리그 소속 멜버른 에이시스와 두 차례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점검할 예정이다.


KT는 2월 24일 호주에서 귀국한 후, 25일 일본 오키나와로 2차 스프링캠프를 떠난다. 오키나와 캠프는 실전 중심으로 진행되며, WBC 한국 대표팀, LG 트윈스, 한화 이글스,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등과 연습경기를 치를 계획이다.


한편 KT 선수단은 3월 9일스프링캠프 일정을 모두 마치고 귀국한다.

스프링캠프 명단. /사진=KT 위즈
훈련 일정. /사진=KT 위즈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순간순간이 화보'
미야오 가원 '시선강탈 미소'
한소희 '압도적 미모'
최강록 '우승의 고소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명장'으로 남고 싶어요" '흑백요리사2' 셰프들 단독 인터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진품' 월드컵 트로피, 한국 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