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의 발견' 최필립, 설악산 적벽 등반 성공.."난 남자"

발행:
김수진 기자
설악산 적벽 등반중인 배우 최필립/ 사진제공=통엔터테인먼트
설악산 적벽 등반중인 배우 최필립/ 사진제공=통엔터테인먼트


배우 최필립이 적벽에 도전해 성공했다.


10일 소속사 통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최필립은 이날 오후 8시 20분 방송될 KBS 2TV '힐링투어 야생의 발견' 최근 녹화에서 설악산 적벽 등반에 성공했다.


최필립은 암벽등반 마니아로 녹화를 위해 고도의 훈련을 받으며 철저히 준비한 끝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엔터테인먼트 김대성 대표는 "최필립은 전문 산악인도 오르기 힘들다는 적벽을 최소한의 보호 장치만 의지한 채 맨손으로 올랐다"면서 "이곳은 국내 클라이머들 중에서도 소수만 성공한 곳이다"고 전했다.


최필립은 녹화 당시 "두려운 마음이 들지 않을 수 가 없는 곳인 것 같다. 하지만 엄청난 두려움조차 극복할 수 있는 남자 최필립을 기대 해 달라"고 자신감을 보였고 끝내 성공했다.


이번 '설악산 적벽' 편은 국내 최고의 자유암벽등반가 손정준 교수(1999년도 최초 적벽 자유등반 성공)를 필두로 익스트림 전문 촬영 팀이 합류할 정도로 암벽등반의 밀착영상과 설악산 적벽의 수려한 영상을 담아 냈다는 후문.


최필립은 소속사를 통해 "촬영이 끝나고 나서 한 집안의 아들로서, 배우로서 매순간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살아야겠구나 생각을 했다"면서 "두 발로 땅을 디딜 수 있다는 게 행복했다. 앞으로 더 열심히 등반 훈련을 할 것이고, 정말 정상급 클라이머 소리를 한 번 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최필립은 방송중인 KBS 2TV 수목미니시리즈 '천명', SBS 2부작 '사건번호113' 등에 출연하는 등 연기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수해 피해 더 이상 커지지 않길" ★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