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하숙24번지', 세계로 뻗는다..북미·유럽 등에 VOD서비스

발행:
이지현 기자
'하숙24번지'/사진제공=MBC플러스미디어
'하숙24번지'/사진제공=MBC플러스미디어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하숙 24번지'가 세계로 뻗어 나간다.


21일 MBC플러스미디어(대표이사 한윤희)에 따르면 MBC에브리원이 방영 중인 시트콤 '하숙 24번지'는 북미(미국 캐나다), 중남미,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등 에 글로벌 VOD 공급을 실시한다.


MBC플러스미디어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발맞춰 이들 지역에 해당 서비스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훌루닷컴, 드라마피버 등 미주 지역 온라인 사이트를 중심으로 한국 드라마의 시청자 수가 급증하고 리메이크 수요 또한 확산되고 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하숙 24번지'는 미국 메이저 방송사인 폭스, 컴캐스트, 디즈니가 운영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훌루닷컴과 북미지역 아시아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이 되고 있는 드라마피버, 팬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비키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하숙 24번지' 글로벌 VOD 공급을 통해 전 세계 한류 콘텐츠 팬들은 이 작품을 국내 방송 직후 시청할 수 있게 됐다"며 "더불어 MBC에브리원은 채널 및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홍보 마케팅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하숙 24번지'는 해외 시청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국내 MBC에브리원과 같은 주에 MBC플러스미디어 미주채널인 글로벌 MBC에브리원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영애, 안방극장 복귀
'크라임씬 제로'에 다시 모인 레전드 플레이어
'달까지 가자!'
정규편성으로 돌아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1900억 부당이득 의혹' 경찰 조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1억 달러 대박 '꿈 아니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