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밤TView]'블랙하우스' 박지원 "남북정상회담 성공으로 출발"

발행:
이경호 기자
/사진=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화면 캡처


박지원 의원이 오는 27일 열릴 남북정상회담과 관련 "성공으로부터 출발"이라고 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코너 '이수벙커'에선 '남북정상회담 D-1'이란 주제로 꾸며졌다.


이날 '이슈벙커' 코너에는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 박지원 민주평화당 국회의원이 출연해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두 사람은 남북정상회담에서 논의될 것으로 알려진 비핵화, 종전협정 등 평화협정에 대해 각자 생각을 털어놨다. 뿐만 아니라 이번 남북정상회담이 북미정상회담으로 가는 서론이라고 했다.


특히 이날 박지원 의원은 "북핵문제는 미국하기 나름이다"면서 미국이 이번 남북정상회담을 바라보는 긍정적 시각 중 비핵화에 대해 언급했다. 그러면서 "우리 보수당은 이게 안 된다고 한다. 비핵화 당장 하자고 한다. 그럼 자기들은 사나"라고 말하기도 했다.


박 의원은 "남북정상회담은 그 자체로 성공이다"고 했다. 또 '출발지점이 기본 성공입니까?'라는 김어준의 질문에 "그것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잘 정리했다. 남북정상회담은 북미정상회담의 길잡이 역할"이라며 "그게 성공 아니에요?"라고 대답했다.


정 전 장관은 "북미정상회담이 결론이고, 남북정상회담은 서론이다"면서 이번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한편 오는 27일 오전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린다.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만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어떤 계절은 영원히 남아 '겨울의 빛'
유해진 '여유로운 미소'
김선호 '여심 잡는 비주얼'
'왕과 사는 남자'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임성근 "저를 미워하고, 저를 죽이세요"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월드컵 파워랭킹 '아시아 1위'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