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톱5] 프리스틴 시연 탈퇴? "사실무근"..선미 '2018 AAA' 참가

발행:
이슈팀 이원희 기자
프리스틴 시연. / 사진=스타뉴스(김휘선 기자)
프리스틴 시연. / 사진=스타뉴스(김휘선 기자)


▶ 프리스틴 시연 탈퇴? 플레디스 측 "사실무근"


걸그룹 프리스틴 멤버 시연이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플레디스 측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25일 프리스틴의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시연이 소속사와 계약해지를 했고, 팀에서 탈퇴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시연은 여전히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이며, 프리스틴 멤버들은 지금도 연습하는 중"이라고 황당해 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프리스틴 시연이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해지했고, 팀에서 탈퇴했다고 밝혔다. 이에 프리스틴은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고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프리스틴은 지난 2016년 데뷔한 걸그룹이다. 엠넷 '프로듀스 101'에서 데뷔조에 속해 아이오아이로 활동했던 주결경과 임나영이 속한 걸그룹으로 화제를 모았다.


가수 선미. /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 선미, 2018 AAA 참석..핫 라인업 열기 가세


가수 선미가 오는 11월 열리는 2018 Asia Artist Awards에 참석한다. 선미는 오는 11월 28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진행되는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sia Artist Awards(조직위원장 박준철, 2018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18 AAA')에 참석, 시상식을 더욱 빛낼 예정이다.


2007년 원더걸스 멤버로 데뷔한 선미는 'Tell me', 'So hot', 'Nobody' 등을 히트시키며 정상의 인기를 누렸다. 2013년 '24시간이 모자라', '보름달'을 선보이며 솔로 가수로서도 실력을 인정받은 그녀는 원더걸스 해체 후 발표한 '가시나'로 최고의 여성 솔로 댄스 가수 반열에 올라섰다.


선미는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무대와 퍼포먼스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팬들의 사랑까지 두루 받고 있으며 올해에도 '주인공'과 '사이렌'을 연속 히트시키며 부동의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 'WARNING'은 전곡 작사 및 작곡, 편곡에 참여, 모든 트랙의 크레딧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라이터의 재능을 완벽히 입증하기도 했다.


올해 총 가수 25팀, 배우 25명에 이르는 화려한 라인업을 구성한 '2018 AAA'는 지난 1, 2회 때와는 달리, 1층 전석을 스탠딩으로 꾸민다. 그야말로 관객 모두가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 페스티벌'을 표방해 관객들과 참석자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 전망이다.


/ 사진=방탄소년단 SNS

▶ 스티브 아오키, 방탄소년단과 컬래버 깜짝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슈가 진 지민 제이홉 뷔 정국)이 DJ 스티브 아오키 신곡에 참여했다. 스티브 아오키는 지난 24일(한국시각) 자신의 SNS에 "우리가 돌아왔다.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신곡이 내일 공개된다"라며 깜짝 신곡 발표를 알렸다. 신곡 제목은 'Waste It On Me'이며, 25일(현지시각 기준) 발매될 예정이다.


스티브 아오키와 방탄소년단의 컬래버레이션은 이번 신곡까지 벌써 세 번째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24일 스티브 아오키와 함께 작업한 'MIC Drop' 리믹스 버전을 발표했으며, 지난 5월 발표했던 정규앨범 수록곡 '전하지 못한 진심'에도 참여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한 'MIC Drop'과 '전하지 못한 진심'은 모두 국내외 차트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때문에 이번 신곡을 향한 기대도 높은 상황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화관문화훈장을 받았다.


/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 아이유 '삐삐' 2주 연속 가온차트 2관왕 달성


가수 아이유 신곡 '삐삐'가 가온차트에서 2주 연속 2관왕을 차지했다. 가온차트는 25일 "아이유 신곡 '삐삐'가 42주차(2018.10.14~2018.10.20) 디지털 종합, 스트리밍 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2관왕을 달성했다"며 "'삐삐'는 소셜 차트에서도 1위에 랭크됐다"고 발표했다.


가온차트는 이어 "다운로드 종합 차트에서는 자이언티 '멋지게 인사하는 법'(Feat. 슬기 of Red Velvet)이 1위를 차지했고 앨범 종합 차트에서는 NCT 127 ‘NCT #127 Regular-Irregular - The 1st Album’ 앨범이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한편, 42주차 디지털종합차트 TOP100에서는 2위 자이언티(Zion.T)의 ‘멋지게 인사하는 법 (Feat. 슬기 of Red Velvet)’, 3위 양다일 ‘고백’, 21위 첸 (CHEN) ‘벚꽃연가 - 백일의 낭군님 OST Part 3’, 22위 크러쉬 (CRUSH) ‘넌 (none)’, 25위 다비치 ‘꿈처럼 내린 - 뷰티 인사이드 OST Part.3’, 29위 로꼬, 우원재 ‘Balance (Prod. By CODE KUNST)’, 63위 정은지 ‘어떤가요’ 등이 새롭게 진입했다.


/ 사진=스타이엔티

▶ 베스티 강혜연, 스타이엔티와 전속계약


걸그룹 베스티 멤버 강혜연이 케이스타그룹 스타이엔티(STARENT)에 새 둥지를 틀었다. 25일 소속사 케이스타그룹 스타이엔티 측은 "베스티 멤버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쳤던 강혜연과 최근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3년 베스티 멤버로 가요계 데뷔한 강혜연은 귀여운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 퍼포먼스 실력으로 존재감을 발휘해왔다.


강혜연이 새롭게 둥지를 튼 스타이엔티는 블록체인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결합하여 4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케이스타그룹(KSTAR GROUP)의 계열사로, 세븐, 장문복, 은가은, 블랙맘바, 지나인(GATE9) 등의 아티스트들이 속해있다.


스타이엔티 측 관계자는 "베스티로 활동하던 당시부터 강혜연이 지닌 스타성과 재능을 눈여겨봐왔다. 가수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끼를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강혜연이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이엔티에서 새 출발을 예고한 강혜연은 성공적인 제 2의 음악 인생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BTS 제이홉 '새앨범 기대하세요!'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