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파엠' 김영철, '정신연령 테스트' 색즉시공 뜻 언급 '폭소'

발행:
전시윤 기자
/사진=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철파엠)' 보이는 라디오 화면 캡처 (김영철)
/사진=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철파엠)' 보이는 라디오 화면 캡처 (김영철)

개그맨 김영철이 '정신연령 테스트'를 언급했다.


4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서울·경기 107.7MHz)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에는 라디오 진행자인 개그맨 김영철이 출연했다.


김영철은 "'정신연령 테스트' 해봤나. 일단 실제 나이를 적고 총 32항목에 답하면 자신의 정신연령이 나온다고 하더라"라며 라디오를 열었다.


그는 테스트 질문을 쭉 읽다가 "가장 화제가 된 문항이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다. (나는) 모르겠다"라고 말하고는 머쓱한지 호탕하게 웃었다.


정신연령 결과에는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어리거나 같거나 성숙하거나 할 수 있다. 어떤 나이가 나오든 이건 분명해 보인다. 지치기 싫은 요즘 '뭐 좀 재미있는 일 없을까?' 궁리하게 된다는 거"라고 답하며 화제가 된 이유도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색즉시공 뜻 찾아봐야겠다"라며 특유의 너스레를 떨어 청취자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색즉시공은 형체는 헛것이라는 뜻으로, 이 세상에 형태가 있는 것은 모두 인연으로 생기는 것인데, 그 본질은 본래 허무한 존재임을 이르는 말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