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단독] ITZY "월드투어→팬미팅 2023년! 우리 같이 행복해요!"(인터뷰③)

발행:
이경호 기자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 가수 부문 AAA 베스트 아티스트상, AAA 아시아셀러브리티상 수상 ITZY(있지) 인터뷰.
그룹 ITZY(있지)./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ITZY(있지)./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인터뷰②)에 이어서.


-2023년에도 ITZY(있지.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되고 있어요. 1월 월드투어 콘서트를 시작으로 오는 2월에는 팬 미팅까지 있어요. 필리핀 마닐라(1월 14일~15일)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 치바, 대만, 태국 방콕 등 아시아 지역에서 월드투어 단독 콘서트가 개최되잖아요. 혹시, ITZY가 기대하고 있는 특별한 도시가 있을까요.


예지 ▶ 일단은 규모가 더 커졌어요. 공연장에 맞는 많은 팬을 다시 한번 볼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감이 커요. 또 아시아의 믿지(팬덤명)는 어떤 에너지를 갖고 있을지 기대를 많이 하고 있어요. 이번 아시아 지역 모두 기대되고 있죠.


류진 ▶ 어떤 도시가 기대된다고 말할 수 없어요. 모든 도시가 다 기대되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도시마다 반겨주는 게 다 달라요. 하나씩 다 접해보고 싶어요. 무엇보다 팬들이 저희에게 줄 다양한 에너지를 경험할 생각을 하니까 설레요.


유나 ▶ 월드투어로 아시아 도시를 방문하게 됐어요. 다 기대가 되죠. 이번 투어로 저희의 성장도 실감이 나고요. 얼마나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어요.

그룹 ITZY(있지)의 리아./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ITZY(있지)의 유나./사진=김창현 기자 chmt@

-콘서트뿐만 아니라 여러 무대에서 ITZY의 퍼포먼스는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멤버들 각자 매력, 혹은 앞으로 소화해 줬으면 하는 매력 포인트가 있을까요.


류진 ▶ 저는 유나가 '유고걸' 무대(2022 KBS 가요대축제)에서 보여줬던 게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유나의 그런 매력이 잘 드러난다면, 대중들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유나 ▶ 류진 언니의 눈빛이요. 무대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그게 쾌감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류진 언니의 아이콘처럼 느껴질 때가 많아요. 카리스마 있고, 사람들의 흥미를 돋울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예지 ▶ 저는 ITZY 그 자체라고 생각해요. 다양한 콘셉트로 7번의 컴백하면서 정말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요. 컴백하면서 매번 에너지 있는 모습을 보여드렸다고 생각해요. 퍼포먼스든 노래든 많은 분께 에너지 전할 수 있도록 했어요. 지난해 '스니커스'('체크메이트' 앨범 타이틀곡), '체셔'도 그랬어요. 에너지 있는 ITZY, 그게 매력이죠. ITZY를 보기만 해도, 뭔가 큰 에너지를 받는 것 같은 느낌을 전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죠.


-ITZY의 매력 중 하나가 '인사성'이기도 해요. AAA의 백스테이지에서 마주치는 대부분의 스태프에게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했죠. 이게 참 궁금했어요. '인사성만큼은 신인'을 유지하는 이유가 뭘까요.


류진 ▶ 저희 몸에 굉장히 배어 있다. 그래서 처음 만나는 분들이 많은 곳에서도 인사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인사는 굉장히 중요해요. 잠깐이지만 저희의 인상이 되잖아요. 예의도 지키고 싶어서, 계속 인사를 하게 돼요.


예지 ▶ 알아봐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인사는 그룹의 얼굴이 되는 것 같아요. 시상식뿐만 아니라 방송국에 가면 많은 분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요. 그래서 더 밝게 인사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인사는 팀의 얼굴이 되니까 잘해야죠.


그룹 ITZY(있지)의 류진./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ITZY(있지)의 예지./사진=김창현 기자 chmt@

-2023년 월드투어 일정 외에 2월 12일두 번째 공식 팬 미티팅 'ITZY The 2nd Fan Meeting 있지 믿지, 날자! "To Wonder World"'(있지 두 번째 팬미팅 있지 믿지, 날자! "투 원더 월드") 일정도 잡혀 있어요. 팬 미팅은 어떻게 준비 중인가요.


류진 ▶ 비주얼을 준비 중이에요(웃음). 포스터를 통해서 동화적인 이미지를 보여드렸어요. 그 콘셉트에 맞게, 팬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요. 빨리 만났으면 좋겠어요.


예지 ▶ 지난해 "우리 내년에도 오래오래 자주 봐요"라고 한 적이 있었어요. 팬 미팅 일정을 1월 1일에 공개했는데, 팬들에게 새해 첫 시작을 기분 좋은 약속으로 보답하게 된 것 같아서 뿌듯해요. 2024년에도 팬 미팅을 했으면 좋겠어요.


-2023년 컴백 일정도 계획하고 있는지 궁금해요.


예지 ▶ 올해 컴백 시기를 "언제 하겠다"라고 단정 짓기보다는 "컴백을 준비 중이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일단 저희가 투어를 시작하게 됐으니, 투어에 집중하고 싶어요. 이후에 컴백 준비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룹 ITZY(있지)./사진=김창현 기자 chmt@

-2023년에도 ITZY를 응원하고 사랑해 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류진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곧 설 연휴가 다가오는데 즐겁게 보내셨으면 해요. 그리고 2023년에도 우리 모두 즐겁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해요.


리아 ▶ 2022년은 믿지 덕분에 좋은 추억들이 가득했고, 무사히 보낸 것 같아요. 믿지에게 고마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3년도 잘 부탁드려요.


예지 ▶지난해도 그렇고, 그동안 지나온 시간까지 믿지랑 ITZY는 여전히 견고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저희 모든 성장 과정과 결과물은 팬들 덕분이었죠. 매번 진심이었어요. 새해 복 더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채령 ▶ 믿지 덕분에 2022년을 행복하고 알차게 보냈어요. 2023년도 잘 부탁드려요. ITZY도 더 좋은 모습으로, 좋은 에너지 많이 드리도록 할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나 ▶ 2023년의 시작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해요. 올해 ITZY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우리 같이 성장하는 2023년이 되길 바라요. 사랑해요!


그룹 ITZY(있지)의 채령./사진=김창현 기자 chmt@

-끝.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콘크리트마켓, 화이팅'
명세빈 '세월 비껴간 미모'
김동욱 '시크한 매력'
4년만에 다시 돌아온 뮤지컬 '비틀쥬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매니저들 뿔났다! 박나래 사태 입장 "매니저에 갑질? 고질적 악습..강력 조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알고 보니 '죽음의 조'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