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침착맨 "커뮤니티 차단 앱 깔아..시원하게 망하는 게 낫다" 소신(살롱드립2)[종합]

발행:
김노을 기자
/사진=유튜브 채널 테오
/사진=유튜브 채널 테오

유튜버 침착맨(본명 이말년)이 커뮤니티 차단 앱을 설치한 이유를 밝혔다.


18일 유튜브 채널 '테오'에는 '침착맨은 진짜 유명한 침은영 박사님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MC 장도연은 침착맨에게 "주변에서 '커뮤니티에서 너 얘기 재미있게 한다'고 하면 (커뮤니티를) 보게 된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사진=유튜브 채널 테오

침착맨은 "(커뮤니티에서) 자꾸 내 얘기를 하는 걸 아니까 보게 되지 않냐. 나는 그래서 커뮤니티 차단 앱을 설치했다. 커뮤니티는 항상 '침착맨 살려야 한다', '침착맨 이대로 괜찮은가', '침착맨 이래서 안 된다' 이런 비상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뭐가 마음에 안 드는데 계속 이유를 찾는 거다"고 말했다.


이어 "그걸 보면 나도 모르게 가스라이팅을 당한다"며 "예를 들어 '침착맨은 이러면 안 된다'는 글을 보면 그걸 본 순간부터 의식이 되지 않나. 그걸 반대로 해도 영향을 받은 거다. 가불기에 걸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옳은 피드백이어도 안 보는 게 맞다.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시원하게 망하는 게 낫다"고 장도연에게 조언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테오

이에 장도연이 "자꾸 커뮤니티를 보는 이유를 알 것 같다. 나는 망하기 싫어서 자꾸 커뮤니티를 쫓아가는 듯하다"고 말하자 침착맨은 "나도 그랬다"고 장도연을 위로했다.


끝으로 침착맨은 "'내가 왜 그럴까' 하고 생각해 봤는데 내가 멋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그렇다. 못난 사람이 될 용기가 있으면 괜찮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정소민 '드레스는 과감하게'
KBS 연기대상, 올해의 대상은?
S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누구?
'은애하는 도적님아'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부남과 엘리베이터서 진한 키스" 트로트 女가수 상간 '충격'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조별리그 상대들, 전력 어느 정도인가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