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美 뉴욕대 출신서 글로벌 메가 히트곡 '소다팝' 작곡 참여..빈스, 9일 '경청'서 다 밝힌다 [공식]

발행:
김나라 기자
빈스 /사진=더블랙레이블
빈스 /사진=더블랙레이블

글로벌 메가 히트곡 '소다팝'(Soda Pop)을 만든 작곡가 겸 가수 빈스(VINCE)가 '경청'에 뜬다.


9일 오후 방송되는 EBS 라디오 '경청'에는 빈스가 게스트로 등장한다.


빈스는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태양의 '나의 마음에'·'바이브(VIBE)', 블랙핑크의 '셧 다운(Shut Down)', 리사의 '머니(MONEY)' 등 수많은 히트곡을 제작한 테디의 더블랙레이블 소속 음악 프로듀서다.


특히 그는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극 중 악령돌 '사자 보이즈'가 부르는 '소다팝'과 '유어 아이돌(Your Idol)'의 작사·작곡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번 '경청'에서는 DJ 정승제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미국 뉴욕대학교(NYU)에서 경제학을 전공하던 빈스가 어떻게 K-POP 업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는지, 더블랙레이블 수장 테디와의 만남, 최근 발매된 새 싱글 '차차차'에 빅뱅 리더 지드래곤이 참여하게 된 과정, 프로듀싱에 큰 영향을 준 아티스트와 음악 등을 심도 있는 질문을 통해 소개한다. 또한 프로듀서 빈스의 음악 세계를 엿볼 수 있도록, 그가 프로듀싱 한 블랙핑크와 빅뱅의 곡, 그리고 최근 발매된 곡까지 함께 들어 볼 예정이다.


EBS 라디오 청소년 소통프로젝트 '경청'은 매주 월~금 밤 10시부터 12시까지 EBS FM(수도권 104.5MHz), 유튜브 채널 '경청', 스마트폰 앱 '반디'에서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심자윤 '직장인 필수 손하트'
김원훈 '완벽한 직장인'
'백번의 추억, 백번 보세요'
변론기일 직접 출석한 민희진 전 대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케데헌' 열풍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美 원정 평가전 '1승 1무 마무리'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