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애니, 美 컬럼비아대 복학 해명한 이유.."떠나는 거 아니에요"[스타이슈]

발행:
김나연 기자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애니가 25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SBS 가요대전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2.25 /사진=김휘선 hwijpg@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애니가 25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SBS 가요대전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2.25 /사진=김휘선 hwijpg@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멤버 애니(본명 문서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하는 가운데, 팬들에게 "그 기간에도 컴백 준비도 같이할 것"이라고 밝혔다.


14일 올데이 프로젝트 애니는 팬 플랫폼 '데이오프'(DAYOFF)를 통해 팬들과 댓글로 소통했다.


이날 애니는 "내가 한번 데이원(올데이프로젝트 팬덤명)들 나랑 같이 학교 다니는 것처럼 느낄 수 있게 해보겠다"면서 "(미국 가 있는 동안) 오히려 더 자주 오겠다. 더 좋은 건 시차 덕분에 내가 밤늦게 보내도 한국 데이원들한텐 낮이라는 거"라고 했다.


이어 한 팬은 "이제 곧 컬럼비아대 졸업생 되는 거네. 내 아이돌 너무 자랑스럽다. 내가 졸업을 함께할 수 있다니 너무 기쁘다"라고 했다.


이에 애니는 "데이원들이랑 함께하는 졸업"이라며 "근데 나 떠나는 게 아니다. 그 기간에도 활동이랑 스케줄 다 하고, 컴백 준비도 같이하는 건데 분위기가 내가 너무 오래 떠나는 사람처럼 돼서 좀 민망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애니가 이달 중 미국 뉴욕 소재 컬럼비아대에 복학한다"라며 "졸업을 위해 활동과 겸해 공부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니는 컬럼비아대 미술사학과 시각 예술학을 전공 중이다. 그는 현재 올데이 프로젝트 활동 차 휴학한 상태이지만, 5월까지인 올 봄학기에 복학해 졸업을 위한 공부에 매진할 예정이다.


다만 애니는 학기 중간 올데이 프로젝트 스케줄과 컴백 준비에는 성실하게 참여할 예정이다. 그는 "휴학을 더 이상 늘릴 수 없다는 얘기를 작년 초에 들었다. 그때 멤버들이랑 회사에 미리 말씀드리고 복학을 결정했었다"라는 상황을 설명했다.


특히 애니는 "저, 딱 한 학기 남았다. 5월 초까지니까 3달 반 정도"라며 "그동안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미국에서 음악 작업도 많이 할 거다. 사실 떠나더라도 스케줄 때문에 한 달에 거의 한두 번씩은 한국에 와야 하더라"라고 강조했다.


애니는 이명희 신세계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이자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딸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예스맨 '운동 끝 예능 시작!'
'동계올림픽 중계는 우리와 함께'
세븐틴 민규 '아침을 여는 잘생김!'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주사이모에 속았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