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 한 해 가장 긴 연휴라는 설 연휴의 마지막 날은 연휴의 끝자락 인만큼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TV를 청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만큼 나흘간의 연휴 어느 날보다 많은 특집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을 기다린다. 재방송 스페셜까지 더하면 하루 종일이 설 특집인 셈이다.
◆KBS1
오전 11시 '설특집 한국의 고가'
◆KBS2
오후 7시15분 '설특집 가요계 톱스타 총집합 쉘 위 댄스'
오후 8시25분 '설특집 아주 특별한 개그 콘서트'
◆MBC
오전 9시30분 '설특집 최강 외국인 며느리 열전'
오후 4시15분 '설특집 TV특종 놀라운 세상'
오후 5시20분 '설특집 무릎팍도사 도사님은 욕심쟁이'
오후 6시45분 '설특집 2009 팔도 모창 가수왕'
오후 11시 '본 얼티메이텀'
밤 1시10분 '뉴욕 필하모닉 서울 콘서트'
◆SBS
오전 9시5분 '설날특집 대결! 스타쉐프'
오전 10시25분 '마파도2'
오후 12시35분 '설날특집 대한민국 국민고시'
오후 5시50분 '설날특집 스타 달인쇼'
오후 8시30분 '설날특집 상식 스캔들'
오후 9시40분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오후 11시55분 '내 생애 최악의 남자'
KBS 1TV '설특집 한국의 고가'는 옛 선현들의 생활과 사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고향 마을의 고가를 통해서 조상의 지혜, 그리고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전통가옥이 현대인에게 주는 건강, 웰빙음식, 자연과의 호흡, 재발견 이라는 4가지 의미를 되새긴다.
인기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 콘서트'의 10년을 정리하는 KBS 2TV '설특집 아주 특별한 개그 콘서트'도 눈길을 끈다. 이날 특집에서는 지난 10년간 방송된 '개그콘서트' 내용 중 시청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코너, 커플, 유행어, 캐릭터에 대한 선정과 시상이 이뤄진다. 선정에는 스태프와 출연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MBC '설특집 팔도 모창 가수왕'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은 MBC 명절 간판 브랜드 프로그램이다.
모창 및 성대모사는 물론 일반인들이 온갖 재주를 선보이며 온 가족 시청층을 타겟으로 건강한 웃음을 선사한다. 본격 모창 대결 뿐 아니라, 본선 진출 탈락자들의 재미있는 후기를 하이라이트로 구성해 재미를 더한다.
SBS는 연휴의 마지막 날 무려 3편의 특선 영화를 편성했다. 특히 저녁시간 이후를 설 특집 방송으로 도배하다시피 했다. 이 가운데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설날 특집 '스타 달인쇼'. 카라와 김나영, 김창렬, 이홍기, 전환규, 장영란 등 스타들이 저마다 기술과 장기를 선보이며 '생활의 달인'들에게 도전장을 던진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