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너도 인간이니?', MBC '검법남녀' 등 월화드라마가 2018 러시아 월드컵 중계 방송으로 결방하는 가운데 SBS '기름진 멜로'가 정상 방송으로 시청률 선두 굳히기를 이루기에 나선다.
2일 오전 KBS, MBC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전 브라질 대 멕시코 경기 중계 방송으로 '너도 인간이니?'와 '검법남녀'가 결방한다. 반면 SBS는 중계 방송이 없는 관계로 '기름진 멜로'를 오후 10시 편성했다.
'너도 인간이니?'와 '검범남녀'는 지난 26일에도 월드컵 중계 방송으로 결방한 바 있다. 월드컵으로 인해 징검다리 형식으로 결방, 방송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시청률 역시 반등이 아닌 거의 제자리걸음.
이와 달리 '기름진 멜로'는 SBS의 중계 방송이 없어 25일, 26일 이틀 연속 방송해 시청자들과 만났다. 덕분에 시청률이 9%대까지 상승했다. 지난 26일에는 9.3%의 전국일일시청률로 자체최고시청률의 기록을 세웠다.
월드컵 중계 방송으로 '너도 인간이니?' '검범남녀' '기름진 멜로'의 시청률이 각각 다른 반응을 남긴 가운데 이번 결방과 정상 방송이 향후 시청률 반전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