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댄싱9' 시즌2, 63개국 춤꾼들 지원..'글로벌 오디션'

'댄싱9' 시즌2, 63개국 춤꾼들 지원..'글로벌 오디션'

발행 :

문완식 기자
사진


엠넷 댄스 서바이벌 '댄싱9' 시즌2에 세계 63개국에서 지원자들이 몰려 명실공이 글로벌 오디션임을 입증했다.


23일 엠넷에 따르면 '댄싱9' 시즌2의 글로벌 지원자들의 국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 시즌 1에 비해 11개국 늘어난 63개국에, 지원자수도 30%가량 증가했다.


글로벌 지원자의 상당수가 K-POP 댄스로 지원해 세계 속 K-POP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K-POP 열기가 거센 동남아와 중남미는 물론 아프리카의 모로코의 춤꾼들도 K-POP 댄스로 지원했고, 아이돌 의상까지 완벽하게 커버해 지원영상을 보내는가 하면 완벽한 립싱크를 선보이며 디테일을 살린 지원자도 있다.


특히 일부 글로벌 지원자들은 자국의 전통 춤으로 도전하는 등, 개성만점 퍼포먼스도 있었다는 설명이다.

사진

열정적인 글로벌 지원자들을 위해 '댄싱9' 제작진도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글로벌 지원자가 동영상 심사를 통과하면 한국행 왕복 비행기 티켓과 숙식을 제공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구사하는 스태프들이 글로벌 참가자들의 의사소통을 돕고, 필요한 경우 통역사도 지원에 나서는 등 춤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연출자 안준영 PD는 "지난 시즌 인상 깊은 퍼포먼스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던 현대무용가 시드니, 스트리트 댄서 슈호, 준코, 제일런의 뒤를 이을 글로벌 지원자의 탄생이 기대된다"며 의욕을 드러냈다.


방송을 앞두고 현재 사전제작에 한창인 '댄싱9' 시즌 2는 오는 6월 13일 오후 11시 첫 방송한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