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인기가요', 19금 뮤비 SNS 점수 없다..'빨개요'도 0점

'인기가요', 19금 뮤비 SNS 점수 없다..'빨개요'도 0점

발행 :

윤상근 기자
가수 현아 /사진=최부석 기자
가수 현아 /사진=최부석 기자


SBS 가요순위 프로그램 '생방송 인기가요'가 순위 집계에서 이른바 19금(청소년관람 불가) 판정을 받은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를 최종 순위 점수 집계에 합산하지 않는다.


'인기가요' 제작진은 지난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차트 공지사항'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순위 선정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이 중 19금 판정을 받은 뮤직비디오에 대한 부분이 언급돼 눈길을 끌었다.


제작진은 순위 점수에 포함되는 음원 점수와 SNS 점수, 시청자 사전투표 점수 중 SNS 점수의 상세 기준에 대해 "기획사 또는 음원유통사가 유튜브 공식 계정에 등록한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를 기준으로 집계하며 이 중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되면 SNS 점수 집계에 반영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최근 신곡 '빨개요'를 발표한 가수 현아의 경우 뮤직비디오 점수가 전혀 반영되지 않으면서 0점을 받았다. '빨개요' 뮤직비디오가 19금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현재 '인기가요'는 가온 디지털 차트를 통해 집계된 음원 점수, SNS 점수, 모바일 앱 M&TV톡을 통해 집계된 시청자 사전투표 점수를 각각 60%, 35%, 5%의 비율로 나눠 반영하며 1위 후보에 오른 세 팀의 경우 사전 데이터 집계에 실시간 투표를 10% 추가로 반영해 최종 1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