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일동후디스 그릭요거트, 대용량 중심으로 성장세

일동후디스 그릭요거트, 대용량 중심으로 성장세

발행 :

채준 기자
/사진제공=일동후디스
/사진제공=일동후디스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웰빙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소비 트렌드 속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군으로는 그릭요거트 시장을 손꼽을 수 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2배의 단백질, 칼슘과 생유산균(플레인 80g 기준 1500억 마리)을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간편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이나 간식, 다이어트 등 타깃의 각기 다른 니즈를 고루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최근에는 대용량 제품의 수요가 증가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홈쿡’, ‘홈트’,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요거트 제품을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하는 등 제품 활용 패턴이 다양화되고 있는 점이 판매 증가 요인으로 손꼽힌다.


국내 최초로 그릭요거트를 선보인 일동후디스의 경우, 대용량 제품인 ‘후디스 그릭요거트’ 450g의 매출이 9월 누계 기준으로 전년 대비 170% 성장했다. 그릭요거트 전체는 9월 누계 기준으로 전년 대비 36% 성장을 기록하는 등 상대적으로 대용량 그릭요거트의 판매가 이례적으로 높은 상황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후디스 그릭요거트’는 지난 2012년 출시 이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던 제품이지만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집콕’ 식문화가 확산되면서 건강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 주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기사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