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한국마사회, 불법경마 근절 참여 캠페인 시행!

한국마사회, 불법경마 근절 참여 캠페인 시행!

발행 :

채준 기자
사진

한국마사회가 (10월 14일부터)12월 12일까지 불법경마 확산방지를 위한 '불법경마 근절 참여 캠페인'을 마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시행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합법경마 이용이 멈춘 틈을 타 불법사설경마가 활개 치며 피해를 양산하고 있다. 안전장치 없이 무분별하게 운영되는 불법사설경마는 도박중독으로 인한 심각한 개인적 폐해를 야기한다. 또한 조세 포탈과 공익 재원의 유출, 타 범죄와의 결합으로 심각한 사회적·경제적 손실을 유발한다.


캠페인은 경마고객을 포함한 일반 국민 모두가 참여 대상이며 불법경마의 심각성과 폐해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캠페인은 총 3차시에 걸쳐 ▲불법사설경마O/X퀴즈(10/14∼31) ▲초성퀴즈(11/4∼21) ▲'불법근절' 사행시 짓기(11/25∼12/12)가 진행된다. 각 차수별 참여자 100명을 추첨해 음료 모바일 교환권이 지급되고, 사행시 우수작 당선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금도 주어진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마사회는 이번 온라인 캠페인 이외에도 사법기관 단속공조, 사이버 국민 모니터링단 운영, 신고포상금 제도 및 신고용 챗봇 운영 등 불법사설경마 근절을 노력을 통해 건전경마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기사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