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불황에도 팔리는 것들의 비밀 [신간]

불황에도 팔리는 것들의 비밀 [신간]

발행 :

김혜림 기자
/사진설명=신간 '불황에도 팔리는 것들의 비밀' 임유정 지음
/사진설명=신간 '불황에도 팔리는 것들의 비밀' 임유정 지음

현직 유통전문기자인 데일리안 임유정 기가 경제 빙하기에 살아남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불황에도 팔리는 것들의 비밀'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시장에서 매출을 높인 사례를 찾아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대표적으로 '불황에는 낯선 신제품을 개발하지 말라'는 지침이다.


주머니가 가벼워진 소비자는 "샀다가 실패하면 어쩌지?"라며 익숙한 제품만 찾기 때문이다. 그러니 기존 제품을 '불황기 리뉴얼 공식'에 따라 변형해 판매하는 방식이 유리하다.


이외에도 ▲심리적 가격 저항을 피하는 방법 ▲불황일수록 더 잘 팔리는 역설적 시장 공략법 등 '즉시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 15가지 마케팅 포인트를 담았다.


저자 임유정은 이화여자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데일리안에서 유통전문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현직 기자이다. 특히 백화점·면세점·식음료·주류·패션 등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담당하며 시장경제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있다. 또한 마켓 트렌드는 물론이고 기업 활동과 정부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켜보며 소비재에 대한 이해를 높여왔다. 데일리안 '임유정의 유통Talk'을 통해 업계의 이슈나 현상, 사건, 사고에 대한 생각을 여과 없이 드러낼 수 있었던 이유다. 또한 여성 잡지 '우먼센스' 연재 기사를 통해 유통가 이슈를 소개했고, 생방송 라디오 TBS '경제발전소 박연미입니다'에 출연해 1년 동안 생활경제 분야 고정 패널로 활동하기도 했다.


주요 기사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