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성강한 캐릭터로 똘똘 뭉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은 다름 아닌 '끝내주는 노래 모음집'이었다.
눈물 나는 장면에서도, 화끈한 액션신에서도 극장을 꽉 채우는 올드팝은 그간 히어로 영화에서 흔히 접하던 긴장감 넘치는 음악과는 다른 색다른 맛을 보여줬다. 볼거리만큼이나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했던 끝내주는 OST를 모아봤다. 다시 한 번 들어보면 영화 속 장면들이 속속 떠오를 것.
10cc 'I'm Not In Love'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던 날, 어린 스타로드(크리스 프랫)의 귓가에는 'I'm Not In Love'가 울려 퍼지고 있었다. 병원 의자에 앉은 그의 모습과 함께 어우러진 이 몽환적이고 처연한 노래를 마치 현실을 받아들이지 않으려는 어린 스타로드의 마음이 투영된 듯했다. 1975년 영국의 록그룹 10cc가 발표한 곡.
Redbone 'Come And Get Your Love'
황폐해진 행성의 모습과는 달리 'Come And Get Your Love'에 맞춰 움직이는 스타로드의 몸놀림은 마냥 경쾌했다. 오브를 훔치러 가는 것이 마치 하나의 유희인 듯 립싱크에 춤까지 추는 그 모습은 가볍고 진지함과는 거리가 먼 스타로드의 성격을 단번에 보여줬다. 미국 출신 레드본이 발표해 1970년대에 히트한 곡이다.
Blue Swede 'Hooked On A Feeling'
개봉 전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서도 소개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함께 화제를 모은 곡. 스웨덴 그룹 블루 스웨데가 1974년 발매했다. 신나는 멜로디와 당신에게 빠졌다는 로맨틱한 가사와 간수와 육탄전을 벌이고 바닥에 처박히는 스타로드의 모습이 묘한 대조를 이뤄 재미를 주기도 했다.
Rupert Holmes 'Escape(The Pina colada Song)'
감옥을 아비규환으로 만들고 탈출을 감행하는 일당의 모습과는 달리 나른한 멜로디의 노래가 흘러나와 재미를 줬다. 아내에게 질린 남자가 누군가와 편지를 주고 받고, 알고 보니 그 상대가 아내였다는 재치 있는 가사의 곡. 목숨 걸고 우주 감옥을 탈출하는 그들과 아내에게 나와 함께 새로 떠나자는 가사가 묘하게 어우러졌다.
Elvin Bishop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
끼어들 구석이라고는 없는 철벽녀 가모라(조 샐다나)에게 스타로드가 들려준 일종의 작업송. 헤드폰을 씌워주고 함께 춤을 추자는 스타로드에게 넘어가는 듯 했으나 가모라는 그렇게 호락호락한 여자가 아니었다. 미국의 유명 기타리스트인 엘빈 비숍의 곡으로,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 삽입됐다.
Jackson5 'I Want You Back'
새로 소생한 귀여운 베이비 그루트가 흥겹게 춤을 추는 노래. 한국에서도 유명한 잭슨5의 히트곡이다. 국내에서도 많은 가수들이 방송과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커버했다. 그루트의 사랑스러운 면모와 잘 맞아떨어진 곡.
Marvin Gaye & Tammi Terrell 'Ain't No Mountain High Enough'
우주를 멋지게 구해내고 착할지, 악할지 모르는 다음 길을 떠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군단의 새로운 모험을 알리는 곡. 스타로드가 한참이나 뜯어보지 못했던 어머니의 마지막 선물 '끝내주는 노래 모음집2'의 첫 곡이기도 하다. 제목은 모르더라도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 노래는 마빈 게이와 테미 테렐이 1967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