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오스카 후보 발표 D-DAY..'미나리', OST 뮤직비디오 공개

오스카 후보 발표 D-DAY..'미나리', OST 뮤직비디오 공개

발행 :

강민경 기자
/사진=영화 '미나리' OST 뮤직비디오
/사진=영화 '미나리' OST 뮤직비디오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가 2021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 주제가상 1차 후보로 오른 가운데, OS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15일 판씨네마 측은 2021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발표를 앞두고 영화 '미나리'의 OS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았다.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미나리'는 오스카 음악상, 주제가상 1차 후보에 올랐다. 특히 주제가상 '비의 노래(Rain Song)은 한예리가 노래한 곡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공개된 OST 뮤직비디오는 '미나리' 음악감독 에밀 모세리가 '제이콥의 기도'를 연주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낯선 땅에서 희망을 찾아 나선 아빠 제이콥(스티븐 연 분)의 심정이 피아노 선율로 흘러나와 가슴을 울린다. 이어 한예리가 직접 부르고 오스카 주제가상 1차 후보까지 올라 화제가 된 엔딩 크레딧 곡 '비의 노래'가 나온다. 고즈넉한 정취를 품은 한옥에서 한예리가 직접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담아냈다. 그녀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서정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깊은 여운을 남긴다.


/사진=영화 '미나리' OST 뮤직비디오
/사진=영화 '미나리' OST 뮤직비디오

'비의 노래'는 음악감독 에밀 모세리가 작곡하고 작사는 배우이자 작가 홍여울이 맡았다. 이 노래는 엄마가 부르는 자장가처럼 따뜻하게 불러 달라는 음악감독의 디렉팅처럼 극 중 엄마 모니카(한예리 분)가 막내아들 '데이빗'(앨런 김)에게 전하는 곡처럼 따뜻한 감동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할머니가 좋은 자리를 찾으셨어'는 영화를 본 관객이라면 단숨에 마음이 요동치는 의미 있는 곡이다.


'미나리'가 품은 희망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노래로 원더풀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또한 이날 오후 발표되는 오스카 최종 후보에 음악상, 주제가상이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미나리'는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기점으로 골든글로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까지 휩쓸며 전 세계 90관왕을 기록해 오스카 유력 후보작으로 예측되고 있다. 윤여정은 '미나리'로만 총 32개의 연기상 트로피를 차지하며 오스카 입성 가능성을 높였다.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