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JYP, 현지법인 설립으로 본격 中진출

JYP, 현지법인 설립으로 본격 中진출

발행 :

이수현 기자
JYP 차이나 법인 설립식에 참석한 리우신과 박진영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 차이나 법인 설립식에 참석한 리우신과 박진영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가 중국 현지 법인인 JYP 차이나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중국 진출 시작을 알렸다.


14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JYP차이나 법인 설립식에는 박진영과 JYP엔터테인먼트의 정욱 대표, HIM 뮤직, KOCCA, 성룡이 대표로 있는 이방츠문화유한공사, TR뮤직, SBS, SKT 차이나,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등 국내외 음악산업 관계자가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60여 개 이상의 중국 언론도 한자리에 모여 열띤 취재 경쟁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JYP 차이나의 첫 번째 가수 리우신의 데뷔 후 첫 쇼케이스와 JYP엔터테인먼트와 중국 삼성이 공동 기획 진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무동음화' 2기에 대한 설명회도 열려 눈길을 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중국 내 현지 법인 설립과 최초 중국 현지 가수인 리우신의 데뷔라는 소식을 알리게 돼 기쁘다"면서 "JYP 차이나 설립으로 인해 한국과 미국, 중국을 이어 세계 시장을 아우르는 대중 문화 시장에 대한 도전 준비가 완료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