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D-8' 가온차트K팝어워드, 16개본상 시상부문 발표

'D-8' 가온차트K팝어워드, 16개본상 시상부문 발표

발행 :

길혜성 기자
사진


제1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가 공식 홈페이지를 열며 시상 부문 등을 공개했다.


제1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주최측은 14일 공식 홈페이지(www.kpopawards.co.kr)를 오픈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시상식 개요, 시상부문, 심사안내, 로고 및 트로피 등이 소개됐으며 후보자들도 함께 공개됐다. 또한 시상식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역시 진행 중이다.


시상 부문은 본상 개념인 '올해의 가수상'(16개 부문)을 포함, '올해의 신인상' '올해의 작곡-작사가상' '올해의 실연자상' '올해의 기술상' '올해의 스타일상' '뉴미디어 플랫폼상' '올해의 프로듀서상' '오리콘 한류상' 'K-POP 공헌상' '올해의 해외 음원상' ‘올해의 발견상' 등이다.


이에 인기 가수는 물론 실력파 뮤지션 및 대중음악산업 종사자 모두 참여하는 시상식이 될 전망이다.


또한 '오리콘 한류상' '올해의 해외 음원상' 등은 해외 음악계와 교류의 의미도 담고 있어, 제1회 가온차트 K-POP 시상식은 전 세계에 불고 있는 K-POP 열풍을 더욱 확산시킬 행사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리콘 한류상'은 일본의 대표 음반 집계 차트인 오리콘차트의 집계 데이터(Top sales Album)를 기준으로 선정하며, 시상식 당일 오리콘그룹의 고이케 코우 회장이 직접 시상한다.


'올해의 해외 음원상'은 세계적 록밴드 마룬5가 받게 됐으며, 마룬5는 미국에서 트로피를 전달 받은 뒤 동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국내 팬들에 직접 전할 계획이다. 마룬5의 동영상 수상 소감은 제1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당일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제1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와 온오프 연예미디어 스타뉴스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K-POP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객관성과 공정성을 시상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있다. 2011년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디지털 음원, 음반 판매량)를 기반으로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와 가수들을 선정, 시상한다.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노래와 음반을 중심으로 가수뿐 아니라 음반 제작사, 음반유통사, 온라인서비스 사업자, 실연자, 작곡가, 작사가, 안무가, 스타일리스트 등이 모두 참여하는 음악 산업 전체를 위한 시상점이란 특성도 있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3시간동안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진행되며, KBS N 드라마와 KBS N 조이를 통해 동시 생방송된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