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고열풍의 주역인 서인국·정은지 커플이 9월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97'에서 열연을 펼치며 '응답커플'로 사랑받은 두 사람은 듀엣곡 2곡을 히트시키며 드라마 인기를 음원차트로 연결했다.
2일 국내 대표적인 음원사이트인 멜론 9월 종합차트에 따르면 서인국와 정은지가 부른 듀엣곡 '올 포 유'(All For You)는 월간 1위를 차지했다. 두 사람이 부른 또 다른 듀엣곡 '우리 사랑 이대로' 역시 16위에 오르며 대세임을 입증했다.
허각과 지아가 함께 한 '아이 니드 유'(I Need You)는 2위, 전 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3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또 지드래곤은 2곡을 톱10에 올렸다. 선공개곡 '그XX'는 19금 곡임에도 불구, 4위에 올랐으며 타이틀곡 '크레용'은 6위에 랭크됐다. 카라의 '판도라'는 5위를 차지했다.
멜론 월간차트 정상에 오른 서인국·정은지 커플은 빌보드에서도 순항했다.
'올 포 유'는 최신(9월29일자) 빌보드 K팝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가온차트 집계결과 9월 2주차 주간 다운로드차트에서 40만9284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두 사람은 극중 90년대 배경이 두 사람의 하모니와 어우러져 가요 팬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드라마 주제인 낭만, 추억이 노래와 잘 어우러져 아련한 느낌을 주고 있다.
한편 서인국과 정은지는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응답하라 1997'의 큰 인기로 가수 뿐 아니라 연기자로서도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