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쿠데타' GD, '니가뭔데' GD 제압속 '인기가요' 1위

'쿠데타' GD, '니가뭔데' GD 제압속 '인기가요' 1위

발행 :

길혜성 기자
화면캡처=SBS '인기가요'
화면캡처=SBS '인기가요'


5인 남자 아이돌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솔로 신곡들을 SBS '인기가요' 1위 후보로 동시에 올려놓은 가운데 '쿠데타'로 정상을 차지했다.


지드래곤은 15일 오후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가요 순위 프로그램 '인기가요'에 솔로 정규 2집 '쿠데타' 수록곡들인 '니가 뭔데'와 '쿠데타'를 1위 후보에 함께 올려놓았다. 카라의 신곡 '숙녀가 못돼'도 이날 1위 후보에 올랐다.


'니가 뭔데'는 지난 2일 발표된 '쿠데타' 파트1 앨범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로 YG엔터테인먼트 새 걸그룹 멤버로 확정된 김제니가 보컬 피처링에 나선 곡이다. '쿠데타' 역시 '쿠데타' 파트1 앨범에 담긴 곡이다.


지드래곤은 결국 이날 '쿠데타'로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자신이 자신을 이긴 셈이다. 지드래곤은 이날 1위를 거머쥔 뒤 승리 및 동료 가수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드래곤은 이날 '쿠데타' 파트2 음반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인 '삐딱하게'를 블록버스터급 무대로 선보이기도 했다.


앞서 지드래곤은 지난 12일 방송된 음악전문 케이블채널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는 '쿠데타' 파트 1 음반의 또 다른 타이틀곡인 '블랙'으로 정상에 올랐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5일에는 '삐딱하게'와 '늴리리야'(지드래곤 버전)를 타이틀곡으 한 '쿠데타' 파트2 음반을 발매했고, 13일에는 '쿠데타' 파트1, 2 앨범에 2곡을 더해 총 14트랙을 수록한 풀 앨범을 출시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