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컴백' 양희은, 첫 쇼케이스 "무대 공포 있어 두렵다"

'컴백' 양희은, 첫 쇼케이스 "무대 공포 있어 두렵다"

발행 :

윤성열 기자
양희은 / 스타뉴스
양희은 / 스타뉴스


가수 양희은(62)이 8년만의 새 정규앨범으로 컴백하는 가운데 생애 첫 쇼케이스를 열며 떨리는 소감을 직접 전했다.


양희은은 1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IFC몰 엠펍에서 진행된 음반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원래 무대 공포가 있는데 그래도 많이 나아졌다"며 "무대에 오르면 긴장이 좀 풀리고 페이스를 찾기까지 50분 정도는 제정신이 아니다"고 말했다.


양희은은 "1994년부터 콘서트를 하며 만 20년 차가 되고 나니 좀 괜찮아졌는데, 어떨지 모르겠다"라면서도 "두렵다"고 덧붙였다.


양희은은 오는 19일 새 음반 '양희은 2014'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6년 11월 데뷔 35주년 기념 음반 '양희은 35' 발표 이후 8년 만에 내놓은 정규음반이다.


총 12곡을 담은 이번 음반은 프로듀서 김영국을 필두로 강승원, 함춘원, 신석철, 지근식, 전승우, 한동준, 이한철, 바버렛츠, 장미여관의 육중완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했다.


그 간 양희은의 음반에서 찾을 수 없었던 듀엣 곡 및 생애 첫 뮤직비디오도 공개한다. 수록곡 '당신 생각'은 '서른 즈음에'를 작사 작곡한 강승원이 함께 불렀다. 음반과 함께 공개될 '나영이네 냉장고' 뮤직비디오는 가슴 짠한 이야기를 유머로 풀어나간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개그우먼 송은이의 뮤직비디오 감독 데뷔작이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