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신화, '엠카' 1위..음악 프로그램 10관왕 쾌거

신화, '엠카' 1위..음악 프로그램 10관왕 쾌거

발행 :

이경호 기자
/사진=엠넷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캡처
/사진=엠넷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캡처


그룹 신화가 '표적'으로 음악 프로그램 10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신화는 26일 오후 방송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노래 '표적'으로 '엠카운트다운' 트리플 크라운, 음악프로그램 10관왕을 기록했다.


신화의 이번 기록은 자신들의 역대 최고 기록이었던 'This Love(디스러브)'의 8관왕을 깨고 또 다른 신화를 이룬 것이다.


지난 11일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12집 타이틀 곡 '표적'으로 챔피언송을 차지하며 이번 앨범의 첫 1위 트로피를 수상했던 그룹 신화는 12일 '엠카운트다운'과 13일 KBS 2TV '뮤직뱅크', 14일 MBC '쇼! 음악중심', 15일 SBS '인기가요' 등 3월 둘째 주 지상파 및 케이블 음악 프로그램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어 18일 '쇼! 챔피언', 19일 '엠카운트다운', 21일 '쇼! 음악중심', 22일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엠카운트다운'에서 3주 연속 1위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며 음악 프로그램 10관왕에 올랐다.


신컴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룹 신화가 '표적'으로 음악 프로그램 10관왕이라는 역대 최고의 기록을 달성해 이번 12집 앨범은 그 어느 때보다 뜻 깊은 앨범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신화에게 언제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이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얼마 남지 않은 음악 방송까지 최선을 다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겠다. 또한 5월부터는 아시아투어 콘서트를 통해 각국의 많은 해외 팬들을 만날 예정이니 신화의 아시아투어에도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신화는 오는 27일 '뮤직뱅크', 29일 '인기가요'에서 '표적'의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이며 12집 방송 활동의 마무리에 나선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