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민호, SM보이그룹 사상 타사 보이그룹 뮤비 첫출연 'SM 의리'

[단독] 민호, SM보이그룹 사상 타사 보이그룹 뮤비 첫출연 'SM 의리'

발행 :

길혜성 기자

신예 보이그룹 로미오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미로' 뮤비 등장

샤이니 민호(위, 스타뉴스)와 로미오(사진출차=CT엔터테인먼트)
샤이니 민호(위, 스타뉴스)와 로미오(사진출차=CT엔터테인먼트)


대표 K팝 아이돌그룹 샤이니(온유 종현 민호 키 태민) 민호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보이그룹 사상 처음으로 타사 보이그룹의 뮤직비디오 출연,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민호는 오는 23일 낮 12시 발매될 7인 보이그룹 로미오(윤성 현경 카일 승환 민성 마일로 강민) 미니 3집 '미로'(MIRO)의 동명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최근 로미오 멤버들과 함께 마쳤다.


앞서 SM 엑소의 수호는 JYP엔터테인먼트 조권의 솔로곡 '횡단보도'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또한 SM 슈퍼주니어 김희철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씨스타의 '가식걸' 뮤직비디오에 카메오 형식으로 나섰다. 하지만 SM 유명 보이 그룹 멤버가 자사가 아닌 다른 회사 보이 그룹 뮤직비디오에 직접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M 보이그룹의 타사 보이그룹 뮤직비디오 출연은 어찌 보면 직접적인 경쟁자라 할 수 있는 팀을 도와준 것이기에, 민호의 로미오 신곡 뮤직비디오 나들이는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민호가 로미오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데는 국내 최대 가요 기획사 중 한 곳인 SM 및 샤이니 민호의 로미오 소속사 대표에 대한 배려와 의리가 크게 작용했다.


현재 로미오 소속사 CT엔터테인먼트 수장은 황성욱 대표로, 황대표는 과거 SM에서 10년 넘게 매니저로 일했다. 물론 샤이니와도 함께 했다.


SM 고위 관계자들 및 민호는 로미오의 황대표가 제작자로서 보다 빨리 자리 잡았으면 하는 마음에, 로미오의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 출연을 선뜻 결정했다. 또한 지난해 데뷔, 아직은 신예급인 로미오에도 힘을 실어 주기 위해 '미로' 뮤직비디오 등장을 확정했다.


SM 및 민호의 배려와 의리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한편 지난 5월 말 선 공개곡인 '악몽'을 발표한 로미오는 23일 낮 12시 총 7곡인 담긴 미니 3집을 정식 발매한다. 타이틀곡 '미로'는 거부할 수 없는 중력 같이 다가온 사랑을 노래한 어반 팝 넘버다. 로미오는 새 앨범 발매 다음날인 24일에는 서울 강남에서 쇼케이스도 연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