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슈주 동해 "수록곡 '비처럼 가지마요', 연애 경험 작사"

슈주 동해 "수록곡 '비처럼 가지마요', 연애 경험 작사"

발행 :

윤상근 기자
슈퍼주니어 동해 /사진=김창현 기자
슈퍼주니어 동해 /사진=김창현 기자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이특 김희철 신동 예성 은혁 최시원 동해) 멤버 동해가 컴백 앨범 수록곡 '비처럼 가지마요'가 자신의 연애 경험이 담긴 곡이라고 답했다.


슈퍼주니어는 6일 오전 11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컴백 앨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동해는 자신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앨범 수록곡 '비처럼 가지 마요'에 대해 "록 발라드 장르의 곡이며 슈퍼주니어가 전했던 음악의 분위기와는 조금 다르다. 이번 가을, 겨울에 잘 어울리는 노래일 것 같다"라고 답했다.


동해는 이어 "이 곡은 사랑을 다룬 이야기이고 여자를 비로 표현한 노래다"라고 소개했고 이에 이특이 "실제 연애 경험이 담겼는가?"라고 질문하자 동해 대신 예성이 "맞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들은 김희철도 "개인적으로 동해의 음악 스타일을 좋아한다. '비처럼 가지마요' 역시 정말 좋아한다"고 답했다.


슈퍼주니어는 이날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8집 앨범 'PLAY'를 발표할 예정이다. '음악을 재생하다', '신나게 놀다'라는 의미를 함께 가진 이번 앨범 제목 'PLAY'는 언제 재생해도 들을 수 있도록 대중성을 고려한 트랙과 슈퍼주니어만의 유쾌함이 더해진 트랙이 모두 담겼다.


이번 앨범은 덴마크 오디션 프로그램 'X-Factor' 최연소 우승 이후 첫 데뷔 앨범 'Show the World'를 통해 덴마크 차트 1위에 오른 유명 아티스트 겸 작곡가 마틴 호버그 헤데가어드가 참여했으며 멤버 희철, 동해, 은혁 등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9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주요 음악방송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슈퍼주니어는 이후 오는 12월 16일과 12월 17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콘서트 '슈퍼쇼7'도 개최한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