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인조 재편 후 활동을 재개한 아이돌그룹 아이콘(iKON) 신곡 발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콘은 지난 6일 타이틀 곡 '뛰어들게'(Dive)가 수록된 3번째 미니앨범 'i DECIDE'를 공개했다. 아이콘이 6인 체제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i DECIDE'는 음원 공개 후 2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2위에 오르며 세계 곳곳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i DECIDE'는 일본 아이튠즈 종합 앨범, K팝 앨범 1위에 올랐고, '뛰어들게'는 K팝송 9위에 랭크됐다.
'뛰어들게'는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순항하며 소리바다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비롯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뛰어들게' 뮤직비디오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다'는 곡의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담았고, 온몸으로 불길을 표현하는 아이콘의 안무 포인트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빌보드는 '뛰어들게'에 대해 "지난 2013년 히트한 핏불(Pitbull)과 케샤(Kesha)의 'Timber'를 떠올리게 하는 컨트리풍의 신나는 음악이다. '뛰어들게' 뮤직비디오에는 아이콘 멤버들이 화살의 표적지가 되거나 불길 속에서 안무를 하는 등 위험한 상황에 직면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겨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