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페노메코 'BOLO' 뮤비 티저..나이지리안 팝의 진수

페노메코 'BOLO' 뮤비 티저..나이지리안 팝의 진수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피네이션
/사진제공=피네이션

가수 페노메코가 'BOLO'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6일 오후 피네이션(P NATION) 공식 SNS 등을 통해 페노메코(PENOMECO) 새 싱글 'Organic'(오가닉)의 또 다른 타이틀 곡이자 YDG(양동근)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은 'BOLO'(Feat. YDG)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YDG는 피처링에 이어 이번 뮤직비디오 출연으로도 페노메코를 지원사격했다. 공개된 티저 속 페노메코와 YDG는 광활한 공간을 배경으로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보이며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나이지리아어로 '바보'라는 뜻을 지닌 'BOLO'는 내 마음을 모르는 바보 같은 상대에 대한 곡이다. 페노메코는 곡에 누구보다 잘 어울릴 아티스트로 YDG를 떠올렸고, YDG 역시 데모를 들은 다음날 피처링 녹음을 진행하며 "2021년 내가 본 최고의 가사"라는 찬사를 전했을 만큼 만족감을 드러냈다.


지난 25일 페노메코는 국내 아티스트 최초로 나이지리안 팝 장르의 신곡 'Shy'(eh o)와 'BOLO'(Feat. YDG)가 담긴 디지털 싱글 'Organic'을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나이지리안 팝은 중독성 있는 드럼 리듬에 미니멀한 악기 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라틴 팝과 일정 부분 비슷하지만, 오리엔틱한 매력의 빈티지한 악기 구성이 전혀 다른 방식으로 세련된 느낌을 풍긴다. 페노메코의 독특한 보이스와 창법이 나이지리안 팝 장르에 꼭 맞는 악기처럼 담겼다.


'BOLO'(Feat. YDG) 뮤직비디오 본편은 27일 오후 6시 페노메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