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매 앨범 음악에 진심" 피원하모니 2022 컴백 포문[종합]

"매 앨범 음악에 진심" 피원하모니 2022 컴백 포문[종합]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


아이돌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가 글로벌 행보를 마치고 2022년 국내 활동에 대한 남다른 포부를 전했다.


피원하모니는 3일 오후 3시 컴백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피원하모니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DISHARMONY : FIND OUT'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Do It Like This'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피원하모니 미니 3집 'DISHARMONY : FIND OUT'은 부조화 시리즈의 마지막 부작이다. 피원하모니는 데뷔 전 개봉한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통해 세계관의 서막을 열었고 미니 1집을 통해 부조화(DISHARMONY)의 문제를 당차게 얘기하고, 미니 2집을 통해서 스스로의 진정한 가치와 잠재력을 믿자며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앨범에는 타이틀 곡 'Do It Like This'를 포함해 인탁, 종섭이 작사에 참여한 'Bop' 'Peacemaker', 지웅, 인탁, 종섭이 참여한 'That'$ Money' 'Before The Dawn'에 이어 'Follow Me'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피원하모니는 "8개월 만의 컴백이라 설레고 기대된다"라며 "한층 더 성장한 보컬과 퍼포먼스 등 피원하모니만의 신선한 매력을 보여드리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피원하모니는 이번 앨범에 대해 "디스하모니 시리즈의 마지막이며 세상의 주인공이 돼 무한한 가능성을 꿈꾸자는 포부를 담았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미니 2집의 에필로그 속에서 등장했던 물에 잠긴 도시(+WORLD) 그 이후의 이야기를 담았다. 피원하모니는 컴백에 앞서 새로이 등장한 메타버스 세계관 +WORLD의 스토리와 캐릭터 설명을 담은 필름을 공개하기도 했다. 멤버들은 현실 세계가 투영된 +WORLD에서 그동안의 앨범에서 보여준 개인 능력과 매력 포인트들을 담아내며 잠재된 무한한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앨범에는 유수의 세계적인 K팝 아티스트 및 셀럽들과 협업한 윤지용, 곽기곤 포토그래퍼 등과 조현욱 그래픽 디자이너, 신동글 감독, 디지페디, 해외 유명 댄스팀 더 랩(The Lab)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신곡 뮤직비디오는 미국 LA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스케일을 자랑했다.


피원하모니는 지난 2021년 10월 미국 롤링스톤(Rolling Stone) 라이브 공연을 시작으로 FOX TV '굿데이 뉴욕' 출연,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된 한국의 날 기념 행사, LA에서 진행된 미국 프로축구(MLS) 축하 무대에 참석하는 등 여러 활동을 통해 글로벌 행보를 이어갔다.


피원하모니는 이어 미국 행보 근황에 대해 언급하고 "관객들의 소중함을 배웠다. 이런 경험이 많이 없어서 관객들의 에너지와 함성이 소중하게 느껴졌다"라며 "더 많이 성장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 당연하게 느껴졌다. 앞으로도 많은 관객 앞에서 무대를 서고 싶다"라고 말했다. 피원하모니는 "무대를 서면서 첫 노래에 많이 힘을 썼던 기억이 난다"라며 "미국 활동 등을 하면서 전체적으로 우리만의 능력치가 올라갔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피원하모니는 "긴 시간 준비하고 신곡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라며 "모두가 만족할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고 팬들을 더 많이 만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2년 포문을 여는 만큼 올해가 피원하모니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라고 답했다.


피원하모니는 "3집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세상인 만큼 이에 대해 더 많은 관심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매 앨범마다 음악에 진심인 점이 저희만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