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수호 감성, 수호 장르, 수호 타임..엑소와는 또 다른 '후 아 유'

수호 감성, 수호 장르, 수호 타임..엑소와는 또 다른 '후 아 유'

발행 :

이승훈 기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컴백을 3일 앞둔 보이 그룹 엑소(EXO) 멤버 수호의 네 번째 미니앨범 'Who Are You'(후 아 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포인트를 살펴본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 정교해진 역량 속 '수호 장르'…고민의 시간, 노력의 흔적 가득


이번 앨범은 수호가 전작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보통의 일상 이야기를 수호의 시각으로 풀어낸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수호는 그동안 3장의 솔로 앨범에 걸쳐 풍성한 밴드 사운드 기반의 '수호 장르'를 구축해온 만큼, 오랜 고민을 거듭해 완성한 신보를 통해서는 다양한 분위기의 록 음악과 함께 더욱 정교해진 보컬 및 작사 스킬을 선보이며 자신만의 음악적 역량을 발휘한다.


특히 수호표 이별 BGM을 예고한 타이틀 곡 'Who Are You'는 거친 톤의 일렉 기타와 베이스에 캐치한 멜로디가 더해진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뚜렷한 말 없이도 느껴지는 이별의 기류 속 담담히 마주한 헤어짐의 순간을 담았으며, 한국어 및 영어 버전 2가지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수호가 작사에 참여해 일상 속 소중한 순간을 이야기한 브리티시 팝 'Golden Hour'(골든 아워)와 강렬한 사운드에 파워풀한 가창이 어우러진 하드 록 'Light The Fire'(라이트 더 파이어), 사랑의 열병에 대한 레트로 감성 인디 팝 'Medicine'(메디신), 자유로운 청춘을 노래하는 청량감 넘치는 팝 록 'Birthday'(버스데이), 이별 상황을 어쿠스틱 중심의 편곡으로 풀어낸 팝 록 장르의 'Fadeout'(페이드아웃)까지 총 7곡이 담겨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 색다른 비주얼로 느끼는 '수호 감성'…테마는 이별, 표현은 낯설게


색다른 무드를 장착한 '수호 감성'의 앨범 비주얼도 눈길을 끈다. 자켓에는 타이틀 곡 'Who Are You' 속 이별에서 착안했으나 슬픔과 아련함 대신 쿨하고 낯선 무드가 녹아 있으며, 사랑의 지난 기록을 차곡차곡 엮은 듯한 다이어리 페이지 공개를 시작으로 수호의 손글씨로 꾸며진 폴라로이드 사진, 조각난 기억을 찾아 헤매다 담담히 추억하는 것처럼 연출된 'Stranger'(스트레인저) 콘셉트의 티저 이미지가 순차 오픈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호주 올로케이션 촬영된 타이틀 곡 'Who Are You' 뮤직비디오는 자유를 온몸으로 만끽하는 로드 트립 장면과 수호의 무심하면서도 시크한 태도가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며, 유쾌함을 극대화해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수록곡 'Medicine' 뮤직비디오도 9월 29일 추가 공개되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 엑소엘과 다방면 소통하는 '수호 타임'…청음회·라이브·음악방송·공연 릴레이


이렇듯 공들여 만든 신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수호는 다채로운 '수호 타임'을 준비했다. 먼저 9월 20일에는 공개 라디오 콘셉트의 소규모 청음회를 개최, 팬들이 신곡을 미리 감상하고 수호와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초청하며, 22일 오후 5시에는 유튜브·틱톡 엑소 채널에서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앨범 관련 비하인드를 들려주고 기대감을 높인다.


이후 26일 KBS 2TV '뮤직뱅크', 27일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 곡 'Who Are You' 무대를 선사하며, 30일에는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리는 'The Moment : Live on Melon'(더 모먼트 : 라이브 온 멜론) 스페셜 공연의 첫 주자로 나서 신곡을 포함한 여러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