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지 "영화같은 뮤비... 해리포터같은 마법요소 가미"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신곡 'Do it'이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636만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기존 'Chk Chk Boom'의 1,551만, 'LALALALA'의 1,296만을 넘어서는 스트레이 키즈 역대 뮤직비디오 중 최고 성적이다.
한 일본 팬은 "Do it 1,636만 회 신기록 달성! 스트레이 키즈 역대 뮤직비디오 24시간 재생 기록을 갱신했다. 1,600만을 넘긴 후 스테이들의 일체감이 정말 멋졌다"며 기쁨을 표했다.
뮤직 비디오 정식 공개에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전날 K-pop 최초로 100만 스포티파이 프리세이브를 기록하며 역사상 세 번째로 이 성과를 달성한 앨범이 되기도 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2일 "'Do it' 뮤직비디오는 영화적인 완성도를 자랑한다"며 "회색빛 디스토피아 도시의 폐허를 배경으로 천둥이 치고 불길한 검은 새들이 무너진 건물 위를 날아다니는 장면으로 시작된다"고 묘사했다.
빌보드는 "장면이 전환되면서 황폐한 건물 내부에 흰 가운을 입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군단이 등장하고, 래퍼 창빈이 검은 카우보이 모자와 가죽 재킷을 입고 업그레이드된 비행 빗자루를 타고 천장에서 내려온다"며 "해리 포터 스타일의 마법 같은 요소가 가미됐다"고 전했다.
매체는 또한 "8명의 멤버들이 화면에 등장하고, 보컬 승민이 '오 베이비, 우리의 본능을 믿어/ 움직이는 우리 몸의 리듬을 느껴봐, 베이비/ 바로 이 순간(영어 가사)'이라는 간절한 후렴을 부른다"며 "검은 옷을 입은 멤버들이 군무를 선보이자 흑백이던 화면이 풀 컬러로 전환되며 하얀 옷의 무용수들이 생명을 얻는다"고 설명했다.
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한 팬은 "24시간 만에 1,600만... 스트레이 키즈는 멈출 수 없다"며 감탄했고, 또 다른 팬은 "스테이 여러분, 이대로 계속 스트리밍하면 일주일 안에 1억을 달성할 수 있어요"라며 독려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의 시각적 완성도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한 팬은 "이 영상을 볼 때마다 입이 떡 벌어진다. 모든 춤과 장면을 보는 게 너무 만족스럽다. 완벽한 히트곡. 핑크 만화경 효과가 아마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라고 극찬했다.
일본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한 팬은 "듣고 또 듣고 또 듣고 싶어진다. 이건 그냥 중독이다. 역시 천재!"라며 열광했고, 또 다른 팬은 "어떤 곡조라도 스키즈다움이 있고, 한 번 들으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다. 정말 천재 집단"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한 일본 팬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표현력과 가창력이 폭발하고 있어서 매일 노력하고 있다는 게 정말 느껴진다. 가사도 춤도 최고. 정말 너무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스테이를 위해 다시 컴백해줘서 고맙다"며 감동을 전했다.
"상상을 뛰어넘는 좋은 곡을 매번 내놓는 게 정말 대단하다. 아이돌이 전곡을 작곡하는 것도 대단한데, 올해 월드투어를 하면서 이미 본국 앨범 1장과 일본 앨범 1장을 냈다는 게 재능과 노력이 넘친다. 그걸 따라가는 멤버들의 3RACHA에 대한 신뢰도 대단하다. 정말 고맙다. 8명의 유대감에 감사한다"는 깊이 있는 평가도 나왔다.
영어권 팬들의 반응도 열렬하다. 한 팬은 "믿을 수 없어요. 멤버들이 너무 훌륭해요. 사랑해요. 이 비주얼, 보컬, 랩, 이 컴백의 모든 것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이건 엄청난 지지를 받을 자격이 있어요. 이 앨범이 나오길 너무 애타게 기다렸어요. 고마워요 스트레이 키즈"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한 팬은 "단순히 최고의 스트레이 키즈 앨범! 최선을 다해서 우리 멤버들의 기록을 넘어서고 그들을 자랑스럽게 만들어요"라고 독려했고, 또 다른 팬은 "스테이, 우리 해냈어요! 24시간 기록을 깼어요. Do it이 지금 1위예요! 우리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 정말 열심히 했어요. 정말 자랑스러워요!"라며 축하했다.
가사의 메시지에 공감하는 팬도 많았다. 한 팬은 "이 노래가 너무 좋아요. 자신감을 주고, 신뢰를 상기시켜주고, 자신 있게 행동하라고 말해줘요. 그 모든 마법에 정말 영감을 받았어요. 고마워요, 스트레이 키즈 형제들"이라며 감동을 전했다.
한 팬은 "이 걸작으로 돌아올 때마다 조회수가 얼마나 늘었는지 보는 게 좋아요. 그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이 키즈를 지지하고 사랑하는지 보여주거든요. 앞으로 더 많아질 거예요!"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Do it'은 타이틀곡과 'Festival' 버전, 병행 싱글 'Divine', 그리고 'Holiday'와 'Photobook' 트랙이 수록된 5곡짜리 EP다. 빌보드 200 앨범 차트에서 7번째 1위를 기록한 지난 8월 'KARMA' 앨범의 후속작이자 'SKZ IT' 믹스테이프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