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몬스타엑스 주헌, 선공개곡 '푸시'로 솔로 컴백 카운트다운

몬스타엑스 주헌, 선공개곡 '푸시'로 솔로 컴백 카운트다운

발행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주헌이 미니 2집 선공개곡으로 솔로 컴백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주헌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光 (INSANITY)'의 선공개곡 'Push(푸시)'를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2023년 첫 솔로 데뷔 앨범 '라이트(LIGHTS)' 이후 2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미니 2집의 선공개곡으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주헌의 더욱 깊어진 음악적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본격적인 컴백에 앞서 선공개곡 발매를 단 하루 앞둔 지금, 주헌이 'Push'를 통해 보여줄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JOOHONEY...'올라운더 아티스트'의 음악적 확장


2015년 몬스타엑스로 데뷔한 주헌은 팀의 메인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활약하며 'GAMBLER', 'Rush Hour', 'LOVE'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정식 솔로 데뷔 전부터 믹스테이프 'DWTD(Do What They Do)'와 '싸이키(PSYCHE)'로 빌보드 및 아이튠즈 차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올라운더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입증해 온 주헌은 이번 신보를 통해 'JOOHONEY'라는 세계와 그만의 독보적인 장르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특히, 최근 글로벌 매체에서 주헌이 참여한 몬스타엑스의 'Do What I Want(두 왓 아이 원트)'가 '2025 최고의 K팝 트랙·뮤직비디오'로 꼽히며 그의 프로듀싱 능력을 재조명받은 만큼, 선공개곡 'Push'에서 보여줄 주헌의 감각적인 내공에도 기대가 모인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미칠 狂'과 '빛날 光'...하나의 빛으로 그려낼 서사의 시작


오는 1월 5일 발매될 미니 2집 '光 (INSANITY)'는 솔로 아티스트 'JOOHONEY'의 세계를 담아낼 예정이다. 앨범명은 '미칠 광(狂)'과 '빛날 광(光)'이 만나는 지점을 의미하며, 음악을 처음 마주했던 청년의 충동과 열정, 무대 위 아티스트가 느끼는 무게감이 충돌한 뒤 결국 하나의 빛으로 합쳐지는 서사를 그린다. 선공개곡 'Push'는 그 서막을 알리는 곡으로, 랩과 퍼포먼스, 보컬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겸하며 쌓아온 견고한 음악적 기반 위에 주헌만의 독립적인 음악 세계를 한번 더 공고히 하는 첫 번째 관문이 될 것이다.


# Guess Who...'Push'로 완성할 역대급 시너지


그동안 다채로운 아티스트들과 호흡을 맞추며 한계없는 시너지를 입증해 온 주헌이 이번에도 특별한 협업을 예고했다. 지난 20일 공개된 무빙 포스터 속 'Guess Who'라는 문구는 피처링 아티스트의 등장을 알리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베일에 싸인 협업 아티스트와 주헌이 빚어낼 역대급 시너지는 신곡 'Push'의 매력을 배가하며 리스너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주헌의 미니2집 선공개곡 'Push'는 22일 오후 6시(KST)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