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스트레이 키즈, 'SBS 8뉴스' 출연.."JYP 박진영, '빌보드200 7연속 1위'에 순금 상패 선물줘"

스트레이 키즈, 'SBS 8뉴스' 출연.."JYP 박진영, '빌보드200 7연속 1위'에 순금 상패 선물줘"

발행 :

/사진='SBS 8뉴스' 방송 캡처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가 지상파 뉴스에 첫 출연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21일 방송된 'SBS 8뉴스' 인터뷰 코너에 출연, 이현영 앵커와 이야기를 나눴다. 스트레이 키즈 멤버 8명 완전체가 출연하는 방송 인터뷰는 이번이 처음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2월 초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앨범 8개 모두 발매 즉시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올해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4집 'KARMA'와 SKZ IT TAPE 'DO IT'으로 미국 빌보드 '빌보드 200'에 각 7연속, 8연속 1위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빌보드 200' 차트의 새 역사를 썼다. 미국 음악 시장 내 대중성 지표로 평가되는 '핫 100'에서는 정규 4집 타이틀곡 'CEREMONY'(세리머니)와 'DO IT'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Do It'이 차트인에 성공해 빌보드 메인 차트를 고루 섭렵했다.


올해 빌보드 차트 대기록을 이룬 소감을 묻자 방찬은 "아직도 꿈만 같고 앞으로도 열심히 해야겠단 생각이 든다. 멤버들에게도 고맙고, 무엇보다 스테이(팬덤명)가 주신 선물이라 생각하면서 책임감을 갖고 임하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희가 해외투어를 하면서 앨범 준비를 했다. 아무리 바빠도 우리만의 음악을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준비를 했다"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앨범 7연속 빌보드200 1위 진입을 하자 JYP 수장 박진영 프로듀서가 멤버들에게 순금 상패를 선물한 바 있다. 리노는 "박진영 프로듀서님이 축하한다면서 맛있는 것과 함께 저희에게 상패를 주셨다"라며 상패를 꺼내보였다.


/사진='SBS 8뉴스' 방송 캡처

미국 빌보드의 12월 16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21일 발매한 SKZ IT TAPE(스키즈 잇 테이프) 'DO IT'(두 잇)으로 20일 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0위를 차지하며 3주 연속 톱 10에 등극했다.


신보와 더블 타이틀곡 'Do It', '신선놀음'으로 '월드 앨범' 1위, '톱 앨범 세일즈' 2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2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35위 등 최신 차트 총 7개 부문에 자리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8월 22일 발매한 정규 4집 'KARMA'(카르마)는 '빌보드 200' 160위에 올라 16주째 차트인하며 'DO IT'과 함께 롱런 인기몰이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를 비롯한 국내외 여러 음원과 음반 차트 호성적,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 dominATE >'(< 도미네이트 >) 성과, 유수 대중음악 시상식 대상 수상 등으로 압도적 커리어를 이루며 2025년을 장식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5년 '10주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10주년 2025 AAA')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2025 MAMA AWARDS' VISA 올해의 앨범 등 각종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또 한번 저력을 입증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