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ou can view this site in English. Please check the list of supported languages.

Starnews

방탄소년단 슈가 '대취타', 뮤직 캐나다 골드 싱글 인증..글로벌 음원 파워

방탄소년단 슈가 '대취타', 뮤직 캐나다 골드 싱글 인증..글로벌 음원 파워

발행 :

다른 언어로 기사를 읽어보세요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솔로곡 '대취타'(DAECHWITA)가 캐나다에서 골드 싱글 인증을 받으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슈가가 2020년 솔로 아티스트 Agust D 명의로 발표한 '대취타'는 최근 캐나다 레코드산업협회 뮤직 캐나다(Music Canada) 골드 싱글 인증을 획득했다.


'대취타'는 슈가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에 수록된 타이틀곡으로, 한국 전통 행진 음악인 대취타를 샘플링한 것이 특징이다. 트랩 비트를 기반으로 태평소와 꽹과리 등 국악 요소를 결합해 전통과 힙합의 조화를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대취타'는 캐나다 내 누적 4만 유닛 이상을 기록하며 골드 싱글 기준을 충족했다. 발매 당시에는 캐나다 아이튠즈 송 차트와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현지 음악 팬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앞서 '대취타'는 미국에서도 누적 50만 유닛 이상의 성과를 달성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RIAA)의 골드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발매 이후 5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대취타'는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공식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4억 8000만 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23일 슈가의 '저 달'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슈가는 개인곡 기준 총 16곡의 1억 스트리밍 음원을 보유하게 되며 독보적인 글로벌 음원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