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후 첫 설 연휴다.
보이 그룹 코르티스(CORTIS)는 2026년 설날을 어떻게 보낼까.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는 설 연휴를 앞두고 최근 서울 종로구 서린동 스타뉴스 사옥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해 8월 데뷔한 코르티스는 방탄소년단(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빅히트 뮤직이 6년 만에 새롭게 론칭한 신인 보이 그룹이다. 보컬, 랩, 콘셉트, 퍼포먼스 등 다방면으로 부족한 게 없는 육각형 아이돌로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데뷔하고 처음으로 맞이하는 설날인데 지난해에는 어떻게 보냈나요? 이번 연휴에는 어떤 계획이 있는지도 궁금해요.
▶마틴=지난해 설 연휴에는 데뷔 준비에 집중하고 있었어요. 올해는 시간이 된다면 할머니댁에 내려가서 인사드리고 싶어요.
▶건호=가족과 맛있는 밥을 먹는 게 가장 좋은 설날 보내기 아닌가 싶어요.
▶주훈=평소에 가족들을 볼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아서 이럴 때라도 가서 보려고 노력하고 싶어요.
▶제임스=이번 설 연휴에는 아무래도 새 앨범을 최대한 열심히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지난해 추석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한복을 입은 영상을 올려 화제를 모았어요. 그 순간을 떠올렸을 때, 멤버들이 꼽은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는 누구인가요?
▶제임스=건호가 제일 잘 어울렸어요. 건호에게 빌려준 제 베레모 덕분에 더 잘 어울렸던 것 같아서 좋았어요.
▶마틴=건호였던 것 같아요. 의상에 작은 디테일을 숨겨놓은 게 재밌기도 했고 한복을 현대적으로 잘 해석해서 입었던 것 같아요.
▶주훈=건호요. 한복에 회색 베레모를 쓴 모습이 할아버지 같은 구수한 느낌이 나서 좋았어요.
▶성현=마틴 형인 것 같아요. 한복에 정장 재킷을 매치했는데 저희 다섯 중에서 한복을 가장 다르게 표현한 것 같아서 눈에 띄었어요.
▶건호=저요. (웃음) 다들 완전히 다르게 리폼해서 입었거든요. 저는 한복을 그대로 입고 모자랑 디테일만 더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한복이 제일 잘 보이는 스타일링이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코르티스의 '고!(GO!)'가 명절에 차에서 듣기 좋은 노래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데, 그렇다면 코르티스가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는 무엇일까요?
▶건호=코르티스의 '조이라이드(JoyRide)'를 추천해요. 일탈하고 운전하는 얘기에서 시작된 단어다 보니까 아무래도 귀성길 차 안에서 들으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마틴=만약에 부모님과 운전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에픽하이 선배님의 '러브 러브 러브(Love Love Love)'를 추천해요. 부모님들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설 연휴에 특별히 먹고 싶은 명절 음식이 있나요?
▶제임스=전 아무리 생각해도 떡국인 것 같아요. 작년, 재작년 다 작업하면서 떡국 먹은 기억이 있는데 올해도 또 먹고 싶어요.
▶마틴=아무래도 든든한 떡만둣국을 가장 먹고 싶은 것 같아요. 제일 설 연휴다운 든든한 아침 식사가 될 것 같죠.
▶주훈=저도 떡국이 가장 먹고 싶어요. 아무래도 떡국을 먹어야 진짜로 한 살이 더 늘기 때문에 진정한 19살이 되기 위해 떡국을 먹고 싶어요.
▶성현=설 음식은 아니지만 명절에 외할머니댁에 가면 항상 해주시던 통삼겹 귤청 조림이 먹고 싶어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맛이라 갈 때마다 해주실 수 있냐고 여쭈어보곤 해요.
▶건호=옛날에는 할머니가 해주시는 소갈비찜을 많이 먹었어요. 다시 우리 할머니의 손맛을 느끼고 싶어요.
-설날에 보름달이 뜬다면 코르티스가 빌고 싶은 새해 소원도 공유해주세요.
▶제임스=2026년 모두 다 건강하게 보내기! 멤버들도 코어(팬덤명)분들도 모두 건강하길 바라요.
▶마틴=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모두 같은 목표를 바라보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한 해가 되면 좋겠어요.
▶주훈=두 번째 앨범이 나오고 나서 코어 분들이 조금 더 많이 생기면 좋을 것 같아요. 올해도 많은 무대로 팬분들과 만나게 될 것 같은데 건강하게 멋있게 잘 마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성현=곧 나올 새 앨범을 코어분들이 많이 기다려주신 만큼 많이 사랑해 주시고 즐겨 주신다면 더 바랄 게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올해에는 더 많은 공연으로 코어분들을 뵐 수 있으면 좋겠어요.
▶건호=두 번째 앨범 열심히 준비한 만큼 팬분들이 많이 들어 주시면 좋겠어요. 또 더 많은 무대를 하면서 코어분들을 더 많이 보고 싶어요.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