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게이남성 코러스단이 투표 독려송 영상 제작... Vote! Vote! Vote! It's Our Moment로 개사

*[K-EYES]는 K-콘텐츠와 K-컬쳐 및 K에브리씽을 바라보는 글로벌 시선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주제곡 '골든(Golden)'이 대이변을 낳은 뉴욕 선거에서 투표 독려송으로 재탄생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뉴욕시 게이 남성 코러스 는 최근 인스타그램및 틱톡 을 통해 '골든 Golden' 의 가사를 바꾼 투표 독려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는 목소리를 정말 중요한 곳, 투표함에서 사용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투표 마감은 오후 9시이니, 나가서 소리를 내고, 여러분만큼 밝게 빛나는 투표를 하세요"라고 덧붙였다.
원곡 가사 " "Gonna be gonna be Goden"을""Gonna be gonna be voting"으로, "We're going up up up it's our moment "를 "We're gonna vote vote vote, it's our moment"로 바꾼 이 노래는 미국 시민들의 정치 참여 독려라는 명확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틱톡에서 백만 조회수 돌파, 맘다니 당선 축하 물결
이 영상은 틱톡에서도 큰 호응을 얻어 조회수 백만 건에 육박하며 3천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특히 무슬림이자 민주사회주의자라는 독특한 배경으로 대이변을 일으킨 조란 맘다니의 뉴욕 시장 당선 소식과 함께 더욱 감동적인 반응들이 쏟아졌다.
"새벽 6시에 이 앱을 스크롤하다가 우는 건 저뿐만이 아니죠!! 너무 아름답고 맘다니가 이겼다는 걸 아는 건 더욱 감동적이에요!"라는 댓글이 160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맘다니의 앤썸! 제 첫 번째 고향 뉴욕이 자랑스러워요!"라는 메시지도 이어졌다.
"결국 우리 모두는 커뮤니티를 갈망하고 있을 뿐"이라는 댓글은 912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이 패러디가 단순한 정치적 메시지를 넘어 공동체의 소속감과 연대를 표현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026년 중간선거 공식 노래로 만들어주세요"

인스타그램에서는 "2026년 중간선거 공식 앤썸으로 만들어주세요!"라는 댓글이 3천여 개의 좋아요를 받았으며, "이것이 저에게는 최고의 미국입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와 자유가 울려퍼지게 하세요"라는 응원 메시지도 쏟아졌다.
특히 한국 팬의 "영원히 깨질 수 없는 민주주의를 응원합니다"라는 한국어 댓글과 스코틀랜드에서 온 "안전하고 사랑스럽고 포용적인 공간에 있고 싶다"는 메시지는 K-콘텐츠가 전 세계 시민들의 민주주의 열망을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뉴욕아, 정말 해냈구나!"라는 환호와 함께 조란 맘다니의 당선 소식에 "스톡홀름에서 사랑을 보냅니다"라는 국제적 축하 메시지까지 이어지며, 이 패러디가 단순한 유머를 넘어 글로벌 정치 참여와 공동체 의식의 상징이 되었음을 확인시켜주었다.
이번 패러디는 단순한 유머를 넘어, K-콘텐츠가 전 세계 다양한 커뮤니티의 정치적 목소리를 증폭시키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