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사자보이즈' 지드래곤→'인간 진우' 차은우..APEC 만찬, '케데헌' 풍년에 中시진핑도 웃었다[종합]

'사자보이즈' 지드래곤→'인간 진우' 차은우..APEC 만찬, '케데헌' 풍년에 中시진핑도 웃었다[종합]

발행 :

차은우, 지드래곤 /사진=MBC 중계화면 캡처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 만찬이 가수 지드래곤과 차은우의 활약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 10월 31일 오후 경주 라한호텔 대연회장에서 APEC 회원 및 초청국 정상, 글로벌 CEO, 국내외 주요 인사를 초청해 공식 환영 만찬을 가졌다.


이날 만찬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다카이치 사나에 신임 일본 총리를 비롯해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 중인 21개 APEC 회원국 대표 등이 참석하며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도 함께했다.


/사진=MBC 중계화면 캡처
/사진=MBC 중계화면 캡처

만찬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세계적인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리가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만찬 메뉴로는 경주산 식재료를 활용한 나물비빔밥과 갈비찜 등 한국 고유의 맛을 담은 한식과 파이, 캐러멜 디저트 등 서양식 요리가 함께 준비됐다.


만찬 후에는 '나비, 함께 날다'를 주제로 문화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3막으로 구성됐으며 신라의 찬란한 역사에서 출발해 K-컬처의 현재, 그리고 AI·로봇 기술이 상징하는 미래의 비전으로 이어졌다. '우리가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내일'이라는 메시지를 한국의 문화와 기술로 표현했다. 차은우가 진행을 맡았으며, 공연에는 지드래곤, 허니제이, 리정, 11세 바이올리니스트 김연아 등이 참여했다.


/사진=MBC 중계화면 캡처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지드래곤은 화제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사자보이즈'를 모티브로 제작한 갓 모양의 모자를 쓰고 무대에 올라 카리스마를 뽐냈다. 지드래곤은 자신의 곡 'POWER'와 'HOME SWEET HOME', 'DRAMA' 무대를 선보이며 "WELCOME TO APEC. APEC 2025 코리아 홍보대사, 가수 지드래곤입니다"라고 인사했다. 이때 이 대통령 부부와 시진핑 주석이 흐뭇하게 웃는 모습이 포착됐다.


차은우는 군 복무 중에도 이날 APEC 정상만찬의 진행자로 나서며 대중을 반갑게 했다. 차은우 역시 '케데헌'을 연상시켰는데, 애니메이션 캐릭터 진우의 실제 모델로 훤칠한 미모를 자랑하며 차분하고 능숙하게 영어 진행 솜씨를 뽐냈다. 차은우는 "제가 진행자로서 이 자리에 서게 될 거라고는 전혀 상상하지 못 했다"라며 감격스러움을 전했다.



추천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