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S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전형화 이규창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배우 전도연이 '2005 SBS 연기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전도연은 31일 오후8시45분부터 서울 등촌동 SBS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열린 '2005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영화 '너는 내 운명'으로 올해 대한민국 영화대상과 여성영화인축제, 그리고 영평상에서 잇따라 여우주연상을 탄 터라 스크린과 안방극장 양쪽에서 최고의 여배우로 인정받았다.

전도연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방송된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에서 대통령의 딸 윤재희 역으로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박상원과 김현주가 공동 진행한 이번 시상식에서 남녀 최우수연기상은 '프라하의 연인'의 김주혁과 '여왕의 조건'의 김미숙이 차지했다.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남녀 최고 인기상은 '봄날'의 조인성과 '토지'의 김현주에게 돌아갔다.


공로상은 고 김무생이 수상해 아들인 김주혁이 대리 수상했다.

그외 수상결과는 다음과 같다.

▲아역상=이영유(불량주부) 변주영(패션 70s) ▲뉴스타상=천정명,이규한,이태곤,조연우,이재황,이보영,윤세아,윤정희,현영 ▲우정상=김동균 ▲조연상= 김갑수(토지) 송옥숙(패션 70s) ▲공로상=고 김무생

특별상▲TV MC 부문= 강호동(야심만만,연애편지, X맨) ▲라디오 MC 부문=서민정(서민정의 기쁜 우리 젊은 날)

▲드라마스페셜 부문=손창민(불량주부) 이다해(마이걸) ▲단막특집상=하희라(내사랑 토람이) ▲특별기획부문=고수(그린로즈,백만장자와 결혼하기) 이요원(패션70s) ▲연속극 부문=유준상(토지) 견미리(사랑공감) ▲최우수연기상=김주혁(프라하의 연인) 김미숙(여왕의 조건)

▲10대 스타상=김주혁,고수,전도연,고현정,조인성,김현주,주진모,이요원,김민정,조현재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