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음원차트 5주 연속 1위 '장기집권'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2.08.21 10:22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인 관심 속에 음원차트에서 롱런하고 있다.

21일 오전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이 8월 3주차(8월 12일~8월 18일)에도 1위를 차지, 5주 동안 주간차트 1위를 지켰다.


'강남스타일'은 국내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를 통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4천만 건을 돌파하며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강남스타일'은 지난 7월 15일 발매된 싸이의 정규 6집 앨범 '싸이6甲'(싸이육갑)의 타이틀곡이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일명 '말춤'으로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어 MC 스나이퍼의 '사랑했잖아'가 2위에 안착했다. 이어 국내 인기 인디밴드들이 참여하는 '오렌지 레볼루션 페스티벌'에서 첫 번째 음원 공개를 한 10cm의 '사랑이 방울지네'가 4위에 올랐다.


또한 MBC '나는 가수다2'에서 최연소 가수로 합류한 윤하의 '먼 훗날에'는 7위를 기록했다.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OST이자 제시카(소녀시대) 크리스탈(f(x)) 자매의 첫 듀엣곡인 'Butterfly'가 9위에 랭크 됐다. 이어 은지원, 길미, 타이푼으로 구성 된 힙합 혼성팀 클로버의 '돼지 국밥'이 10위에 올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강남스타일'이 장기 집권을 이어가는 가운데 '사랑이 방울지네', 'Butterfly', '돼지 국밥' 등 신곡들이 대거 차트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