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시상식 개최..영예의 오스카 주인공은?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8.03.05 07:00 / 조회 : 32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영화 포스터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드디어 열린다. 올해는 어느 작품과 감독, 배우들이 최고의 영예를 거머쥘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4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개최된다.

올해 90주년을 맞이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셰이프 오브 워터:사랑의 모양'(이하 '셰이프 오브 워터')와 마틴 맥도나 감독의 '쓰리 빌보드'의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아카데미 시상식 전초전이라 불리는 골든글로브 시상식(제75회)에서는 '쓰리 빌보드'가 작품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각본상을 휩쓸며 4관왕 최다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제74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던 '셰이프 오브 워터'는 앞서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7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됐고, 감독상과 음악상을 수상했다.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는 다관왕의 자리를 '쓰리 빌보드'에 내줬다. 그러나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13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되어, 트로피 싹쓸이를 기대케 하고 있다.

'셰이프 오브 워터' '쓰리 빌보드' 모두 올해 굵직한 영화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외에도 남녀 주연상 등 주요 부문에서 맞붙고 있다. 이에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누가 승자로 미소를 지으며 트로피를 잡는 영예를 누릴지 전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밖에 '다키스트 아워' '겟 아웃' '아이, 토냐' '레이드 버드' '덩케르크' 등도 각종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려놓았다. 예상을 깨고 반전의 아카데미의 주인공이 될지 관심을 모은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