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를 산산이 부순 피규어, 툼 레이더 최신작 한정판 개봉기

이덕규 객원기자 / 입력 : 2018.10.04 08:20 / 조회 : 1417
  • 글자크기조절
지난 9월 14일, 툼 레이더 시리즈 신작인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가 출시됐습니다. 시리즈 마지막 작품이 될 것이라는 소식 때문에 기존 팬들은 안타까움과 함께 기대감도 감출 수 없었는데요. 출시 후 반응들을 살펴보니 지금은 기대보다 실망감으로 가득 차 있어 보입니다.

이렇게 혹평 일색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제 마음 속의 작은 아이는 한정판을 구입하라 소리쳤고, 결국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변명인 것 같다고요? 네, 맞습니다.

image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 얼티메이트 에디션


image
뒷면에는 구성품 설명


image
언제나 기분 좋은 새 제품 개봉


박스는 생각보다 큰 편입니다. 피규어의 크기가 예사롭지 않은 것 같군요. 과연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image
뚜껑을 열자마자 보이는 스틸북


image
스틸북 구성품. 오프너와 손전등에는 툼 레이더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바로 위쪽에 스틸북이 있었습니다. 이 스틸북이 담긴 박스에는 손전등과 병 마개등을 열 수 있는 등반 도끼 모양의 오프너가 구성되어있습니다.

손전등은 군 복무할 때 자주 봤던 군용 랜턴이랑 비슷하게 생겼군요. 단지 로고가 그려져있다는 게 차별화되는 점이네요.

고든에게 빠루가 있다면 라라에게는 등반 도끼가 있죠. 등반 도끼 오프너에도 툼 레이더 로고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열쇠고리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오프너였습니다. 확실히 열쇠고리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할 것 같아요.

image
낯설지 않은 느낌, 건전지를 넣으면 사용할 수 있지만 건전지는 구성품에 없습니다.


image
등반 도끼 오프너


손전등이 잘 작동하는지 살펴보려고 했는데, 건전지는 없었습니다. 근데, 아무리 봐도 손전등은 소장 가치가 없어 보입니다. 별다른 특징은 없고, 군 복무 시절 안 좋은 기억이 있는 분들에게 PTSD를 유발할 것 같습니다.

image
스틸북 구성품


스틸북 구성품에는 CD와 함께 툼 레이더 리부트 아트 카드 3장, 그리고 한정판 특전 코드와 사운드트랙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전 코드를 통해 3가지 의상과 무기가 제공되며, 시즌패스를 통해 추가 콘텐츠 이용도 가능합니다.

시즌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각각 7개의 의상, 스킬 및 무기가 추가되며, 도전 무덤과 함께 사이드 스토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보면 평범한 구성입니다만 이게 끝이 아니죠! 한정판의 백미는 역시 피규어 아니겠습니까?

image
아닌 것 같습니다.


비닐에 쌓여있어도 불길한 기운은 눈치챌 수밖에 없습니다. 도대체 저 얼굴은 뭐죠? 일단, 전체적인 퀄리티가 어떠한지 꺼내보겠습니다.

image
아…


image
동일인물이다


예전에 나왔던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피규어처럼 퀄리티가 영 좋지 않습니다. 라라 코스프레를 하고 있는 정체 모를 캐릭터 같네요. 맹한 얼굴이라 라라의 여전사 이미지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 역시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다른 부분은 나름 봐줄 만합니다만 얼굴이 닮지 않았다는 사실 때문에 크게 와닿지가 않습니다. 게임도 평가가 안 좋은 마당에 피규어마저 실망시키는군요. 그런데 더욱 놀라웠던 사실은 이 피규어가 불량이었다는 점입니다.

image
?????????????


이렇게 깔끔하게 절단되어있다니 다른 의미로 정말 감탄이 나오는군요. 배송 중에 부러진 것인지 제작 과정에서 실수가 있던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런 물건이 오다니 정말 아쉬울 따름입니다. 게임이 평이 별로라면, 관련 상품이라도 괜찮아야 하는데 말이죠.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