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지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 위촉 "더 많은 나눔 알릴 것" [공식]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1.04.28 17:5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사랑의열매
가수 솔지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의 홍보대사가 됐다.

28일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솔지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사랑의열매 예종석 회장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받았다.


솔지는 다음달 5월 사랑의열매 유튜브 채널에서 명예직원이 되어 모금 등 다양한 나눔 관련 업무를 체험하는 모습을 선보이며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첫 행보를 시작할 예정이다.

솔지는 "사랑의열매는 어렸을때부터 친숙한 존재였으며, 이제 가슴에 열매뱃지를 하고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서 설레고 감사드린다"며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을 돕는 활동을 했었는데, 이제부터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서 더 많은 나눔을 알릴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예 회장은 "솔지는 뛰어난 가창력의 가수이자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나눔 인플루언서로 활동해왔다"며 "앞으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우리 사회 전체에 희망을 전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솔지는 2006년 그룹 투앤비(2NB)로 데뷔했으며, 2012년부터 아이돌 그룹 EXID로 활동하며 대표곡 '위아래(Up Down)', '아 예(Ah Yeah)', '핫 핑크(Hot Pink)', '덜덜덜'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여러 드라마의 OST에 참여했고, M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출연해 초대 가왕에 등극 후 5연승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나타냈다.

솔지는 이번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위촉 외에도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쳐왔다. 2015년 루게릭 환자를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 '아이스버킷 챌린지', 2019년 유방암 치료 및 연구를 돕는 '핑크리본 캠페인', 2020년 유기반려동물을 위한 기부 캠페인 '세이브펫챌린지'에 참여했다. 최근 생명보험재단의 '플레이 라이프' 프로젝트와 MBC '폐업요정'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보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